Webp 변환은 꿀뷰로 간단하게 해결 가능합니다.

인터넷에서 필요한 이미지를 저장했더니 Webp 파일로 받아져서 다른 포으로 변환하는 작업이 필요하거나 반대로 JPG나 PNG 같은 이미지 파일을 Webp 파일로 변환하는 작업이 필요한 경우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인 꿀뷰만 있으면 변환 작업을 아주 편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Webp 변환

Webp 파일을 다른 포맷으로 변환하는 작업이나 JPG, PNG 파일을 Webp 파일로 변환하는 작업은 같은 화면에서 진행되니까 따로 설명하지 않을게요. 그리고 작업 과정을 살펴보시기 전에 먼저 꿀뷰를 설치하지 않은 분들은 설치 방법부터 확인해주세요.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 꿀뷰 설치 파일을 받으시려면 구글에서 꿀뷰로 검색하면 위와 같이 공식 사이트를 찾아서 접속할 수 있습니다. 클릭하고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세요.

꿀뷰 공식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설치할 수 있는 파일 다운로드 버튼과 포터블 버전 다운로드 링크가 있습니다. 필요한 파일로 받아주세요. 참고로 저는 꿀뷰를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변환 작업 설명은 설치 버전으로 진행됩니다.

꿀뷰 설치를 완료했으면 이제 변환 작업을 확인해볼게요. 먼저 말씀드릴 내용은 위에 이미지 유형을 보시면 Webp 파일인데 다른 이미지 파일을 변환하는 방법도 같으니 그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변환하고 싶은 이미지 파일을 선택하시고 마우스 우클릭을 해보면 우클릭 메뉴에 꿀뷰로 변환이 보이실거예요. 클릭하세요.

이미지 변환 화면이 열리면 먼저 저장하고 싶은 이미지 포맷을 선택하셔야 하는데요. 저장 이미지 포맷을 클릭하면 JPG, PNG, WEBP, BPG, BMP 포맷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포맷 선택을 완료하고 화질은 100으로 변경해주세요. 그리고 파일 저장 설정을 해주시면 되는데 변환 파일을 쉽게 확인하려면 같은 폴더에 저장되는 것으로 선택하고 파일 이름은 편한 것으로 변경하거나 그대로 사용하세요.

모든 설정이 완료되었으면 오른쪽 하단에 시작 버튼을 클릭해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시작 버튼 클릭과 동시에 변환 작업이 완료되네요.

왼쪽 파일이 Webp 파일이고 오른쪽이 변환된 PNG 파일입니다. 지금까지 이미지 뷰어 기능만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계셨다면 이제 꿀뷰로 설치해서 사용해보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