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클라우드 탈퇴 방법 웹사이트로 알려드립니다.

하드디스크 용량도 부족하고 블로그 관련 데이터를 보관하려고 메가클라우드를 사용해왔는데 이번에 새롭게 하드디스크를 구매하면서 지금까지 사용하던 메가클라우드 탈퇴를 진행하려 합니다. 모바일 어플은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탈퇴를 진행할 수 있는지 확인하지 않았어요. 저는 웹사이트에서 탈퇴하는 방법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메가클라우드 탈퇴 방법

이미 웹사이트에서 탈퇴를 완료했는데 뒤늦게 어플에서는 탈퇴할 수 없을까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빠르게 생각했더라면 포스팅을 웹사이트, 어플 두 개로 나누어서 작성했을 수 있었는데 아쉽습니다. 그리고 설명을 시작하기 전에 말씀드릴 내용이 있는데 지금 여러분들이 보고 계시는 이 포스팅은 메가클라우드 탈퇴 방법이니까 웹사이트에 접속해서 로그인된 상태로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메가클라우드 웹사이트에서 로그인을 해주시면 왼쪽 하단에 위와 같이 4개의 버튼이 보이실 거예요. 그중에 톱니바퀴 버튼을 터치하고 설정 페이지로 이동하셔야 합니다.

톱니바퀴 버튼을 클릭해서 설정 페이지로 변경되었으면 왼쪽 상단을 확인하세요. 계정 항목 제일 밑에 계정 취소가 보이실 거예요. 번역의 결과물인지 모르겠는데 탈퇴라는 단어가 아닌 취소라는 단어가 사용되어 살짝 낯설게 느껴지지만 우리가 원하는 메가클라우드 탈퇴는 계정 취소를 클릭하셔야 합니다.

계정 취소를 클릭하면 화면 오른쪽이 자동으로 해당 위치로 이동됩니다. 계정 취소 버튼을 클릭해서 메가클라우드 탈퇴를 시작하세요.

화면 가운데 정말로 탈퇴를 진행할 것인지 물어보는 팝업이 열리는군요. 실수로 클릭했거나 어떤 기능을 가진 버튼인지 모르고 클릭하는 사람들을 위한 안내 팝업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예 버튼을 클릭해서 다음 단계로 넘어가세요.

이번 단계는 로그인했던 이메일 주소로 이동하여 메가클라우드에서 보낸 메일을 확인하셔야 하는데요. 이번 단계는 본인 인증을 위한 것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내 계정 폐쇄 버튼을 클릭하세요.

인터넷 브라우저에 새 탭이 열리고 메가클라우드 사이트로 접속되었습니다. 그리고 위와 같이 탈퇴 이유를 물어보는데 친절하게 이유를 선택해서 제출하거나 그냥 기본으로 선택된 이유 그대로 제출하면 됩니다.

탈퇴 이유를 제출하면 이제 메가클라우드 탈퇴는 정상적으로 완료되는데요. 다시 메가클라우드 계정을 생성하고 싶은 분들은 방금 탈퇴했지만 같은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도 문제없이 계정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