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업데이트 오류 0x800F0922 해결 방법

수시로 포맷하는 컴퓨터가 아니라면 윈도우 업데이트는 필수로 해주셔야 보안 문제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윈도우 업데이트가 항상 완벽하지는 못하죠. 일부 업데이트가 설치되지 않았다며 0x800F0922 오류가 발생될 수 있는데 오늘은 이 오류가 발생되었을 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0x800F0922 오류 해결 방법

방법은 바로 Net Framework 3.5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인데요. 설치를 시작하기 전에 설정이 필요한 부분이 있으니까 그 부분부터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작업 표시줄 왼쪽에서 돋보기를 클릭하거나 검색하는 공간에 제어판을 입력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제어판 앱이 검색될거예요. 클릭해서 실행하세요.

제어판 화면에서는 가장 밑에 보이는 프로그램 및 기능을 클릭해서 창을 열어주셔야 합니다. 화면이 위와 같이 보이지 않는다면 오른쪽 상단에 보기 기준을 큰 아이콘으로 변경해주세요.

프로그램 및 기능 창이 열렸네요. 설치된 프로그램 목록을 살펴보는 것은 아니고 왼쪽에 Windows 기능 켜기/끄기 링크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Windows 기능 창에서 설정을 변경합니다. 변경할 설정은 두 번째로 보이는 .NET Framework 4.8 Advanced Services를 체크 해제하는 것인데요. 체크 해제하고 확인을 클릭하면 조금 기다리셔야 합니다.



이제 설정은 끝났고 Microsoft .NET Framework 3.5 설치 파일을 받아서 설치하면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위에 링크를 클릭해서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세요.

다운로드 페이지에는 설명이 필요하지 않겠네요. 언어도 한국어로 선택되어 있고 그냥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바로 설치 파일을 받을 수 있을거예요.

다운로드가 완료된 파일을 실행하면 창이 열리는데 이 기능 다운로드 및 설치를 클릭해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Windwos 기능 창에서 체크를 해제했던 .NET Framework 4.8 Advanced Services 설정을 다시 체크하세요. 체크 후 확인을 클릭하고 조금 기다리셔야 합니다. 이제 0x800F0922 오류는 해결되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