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ulkanRT 프로그램 내가 설치하지 않았는데?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오랜만에 설치된 프로그램 목록을 살펴보는데 내가 설치하지 않은 VulkanRT 프로그램이 보입니다. 아무리 생각해봐도 내가 설치했던 기억은 없고 이름도 처음 보는 것이라서 혹시나 인터넷 사이트를 접속할 때 악성코드 프로그램이 설치된 것은 아닐까 걱정되어 삭제해야 하나 고민하는 분들이 계신다면 VulkanRT 프로그램 정체가 무엇이고 삭제는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려드릴게요.



VulkanRT 삭제 방법

먼저 VulkanRT 프로그램은 내가 모르는 사이에 설치된 프로그램이지만 악성코드는 아니라고 합니다. 엔비디아(Nvidia) 그래픽 드라이버를 설치하거나 업데이트할 때 포함되어 설치된다고 하는데요. PC 점유율도 낮고 그래픽 관련 작업을 해주는 프로그램이니까 굳이 삭제할 필요는 없습니다. 게다가 전혀 관련 없는 프로그램을 설치하면서 같이 설치되는 것도 아니고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를 설치하는데 포함되어 설치되었으니 오히려 삭제했을 때 불편한 결과가 발생하지 않을까 싶어요.

그래도 필요하지 않아서 삭제를 원하는 분들은 두 가지 방법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먼저 설치된 폴더로 이동해서 Uninstall 파일을 실행하는 것인데 Program Files (x86) → VulkanRT 폴더로 이동하시면 찾을 수 있어요. UninstallVulkanRT 파일은 프로그램 삭제를 담당하는 파일이라서 실행하고 단계를 진행하는 것으로 삭제가 가능합니다.

다음 방법은 앱 및 기능 창에서 설치된 프로그램을 찾아 삭제하는 방법인데요. 작업 표시줄 왼쪽에 돋보기를 클릭하거나 검색하는 공간에 앱 및 기능을 입력하면 위와 같이 검색됩니다.

앱 및 기능 창이 열렸으면 이제 설치된 프로그램 목록을 보면서 VulkanRT Run Time Libraries 프로그램을 찾아 선택하고 제거 버튼을 클릭해서 VulkanRT 프로그램 삭제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