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ktopCal 바탕화면 달력으로 업무에 효율을 올리자

바탕화면에 달력을 추가하여 업무를 보는데 효율을 올릴 수 있는 DesktopCal 포스팅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모바일 앱도 출시되어 PC와 모바일 데이터를 동기화할 수 있으니 회사에서나 야외에서나 항상 빠르게 일정 확인을 할 수 있어요. 오늘은 PC에서 사용하는 DesktopCal 내용입니다.



DesktopCal 다운로드

먼저 바탕화면에 달력을 추가하려면 DesktopCal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해야 하는데 네이버, 다음, 구글에서 DesktopCal 검색하면 검색 결과 첫 번째로 공식 사이트가 나오기 때문에 접속하는데 어려움은 없으실거예요.

구글에서는 사이트 이름이 영어로 나오는데 네이버와 다음에서 검색하면 사이트 이름이 한글로 바탕화면 달력이라고 나오게 됩니다. 클릭해서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사이트에 접속해보면 상단에 윈도우용 DesktopCal 설치 파일 다운로드 버튼과 안드로이드용 휴대전화 QR 코드, apk 파일을 받을 수 있는 안드로이드 버튼이 있어요. 윈도우 항목에는 다운로드 버튼과 다른 거울, 역사를 업데이트 링크가 있는데 다른 거울 링크를 클릭해서 열리는 화면을 보면 exe 파일, zip 파일 다운로드 링크가 있습니다. 하지만 exe 파일이나 zip 파일을 받아서 보면 즉시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서 받는 파일과 똑같은 것으로 받아지니까 굳이 클릭해볼 필요는 없더라고요. 역사를 업데이트 링크는 지금까지 업데이트된 내용이 버전별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즉시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서 DesktopCal 설치 파일을 받아주시고 실행하여 프로그램을 설치하세요. 설치 과정에서 설정이필요한 부분이 없었기 때문에 설명은 생략하였습니다.



DesktopCal 간단 설명

설치가 완료된 DesktopCal 프로그램은 따로 실행이 필요하지 않고 바로 바탕화면에 달력으로 표시됩니다.

제 배경화면 위로 반투명한 DesktopCal 달력이 추가되었습니다. 달력에 일정을 추가하는 방법은 추가하려는 날짜에서 더블 클릭하면 입력하는 화면이 나오니까 어렵지 않았어요.

만약 바탕화면에 추가된 DesktopCal 달력 위치나 크기가 마음에 들지 않아서 수정하고 싶다면 오른쪽 상단 아래 화살표를 클릭하면 메뉴가 나오는데 위치 및 크기 조정을 선택하여 변경해주세요. 프린트를 선택하면 출력도 가능하니까 회의나 업무용으로 스케줄을 공유하기 편할 것 같아요.

DesktopCal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로그인을 하지 않고 바로 사용할 수 있는데 모바일 앱과 동기화가 필요한 분들은 달력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에 구름 모양 버튼을 클릭하면 로그인이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저는 처음에 DesktopCal 공식 사이트에서 모바일 항목에 안드로이드 버튼만 보이길래 앱스토어에는 출시되지 않았구나 생각했는데 달력 화면 오른쪽 상단 모바일 버튼을 클릭해보니 앱스토어 마켓 버튼도 보이네요. 이제 여러분들의 일정을 DesktopCal 프로그램과 앱으로 편하게 관리하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