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gicLine4NPIZ 삭제하는 방법 3가지 알려드립니다.

개인적으로 작업 관리자를 열어서 시작 프로그램에 어떤 것이 새롭게 등록되었는지 확인하는 습관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시작 프로그램에 MagicLine4NPIZ 프로그램이 등록되어 있었는데요. 이 프로그램은 어디에서 설치가 되었는지 간단하게 알려드리고 삭제할 수 있는 3가지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은 아무 방법이나 선택해서 MagicLine4NPIZ 프로그램을 삭제하세요.



MagicLine4NPIZ 설치된 이유

MagicLine4NPIZ는 관공서 사이트, 인터넷 뱅킹 등 공인인증서 로그인이나 인증이 필요한 사이트를 이용할 때 설치해야 하는 보안 관련 필수 프로그램인데요. 공인인증서를 사용하는 모든 사이트에서 채택하여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아니기 때문에 설치된 상태로 방치할 이유가 없습니다. 

만약 MagicLine4NPIZ 프로그램이 설치되었는데 삭제하지 않고 방치한다면 위와 같이 시작 프로그램으로 설정되어 컴퓨터 메모리를 잡아먹게 됩니다.


MagicLine4NPIZ 삭제 방법 첫 번째

이 프로그램을 삭제하는 방법 중에 첫 번째는 윈도우 10 운영체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앱 및 기능을 이용하는 것인데요. 바로 확인하시죠.

작업 표시줄 왼쪽에서 돋보기를 클릭하거나 검색하는 공간에 '앱 및 기능'을 입력하면 시스템 설정이 검색됩니다. 클릭해서 실행하면 위와 같은 창이 열릴 거예요. 이제 목록을 살펴보면서 MagicLine4NPIZ 프로그램을 찾고 클릭하면 숨어있던 제거 버튼이 나오는데 제거 버튼을 클릭해서 삭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MagicLine4NPIZ 삭제 방법 두 번째

이번에는 윈도우 10 운영체제가 아닌 그 밑에 버전을 사용하는 분들도 해당되는 방법입니다. 제어판에 프로그램 및 기능을 이용하는 것이죠. 바로 확인할게요.

윈도우 10 에서는 작업 표시줄 왼쪽 돋보기를 클릭하거나 검색하는 공간에 '제어판'을 입력합니다. 그러면 제어판 앱이 검색될거예요. 클릭해서 실행합니다. 제어판 창이 열리고 제일 하단에 있는 '프로그램 및 기능'을 찾아 클릭하세요. 이제 설치된 프로그램 목록에서 MagicLine4NPIZ 프로그램을 찾아 클릭하면 제어/변경 버튼이 나오는데 클릭하면 삭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MagicLine4NPIZ 삭제 방법 세 번째

이제 MagicLine4NPIZ 프로그램을 삭제하는 방법 마지막 세 번째입니다. 이번 방법은 설치된 폴더로 찾아가서 삭제해보도록 할게요.

아무래도 설치 폴더로 이동해서 프로그램을 삭제하는 방법은 찌꺼기 폴더나 파일이 남았는지 확실하게 확인할 수 있으니까 더 괜찮은 것 같아요. Program Files (x86) → DreamSecurity → MagicLine4NPIZ 위치로 이동하면 Uninstall 파일을 찾을 수 있는데 실행해 주시면 MagicLine4NPIZ 프로그램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가 확인해보니 찌꺼기 파일은 남지 않았는데 남아있는 DreamSecurity 폴더를 제거하는 것으로 깔끔하게 삭제는 완료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