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코드 오버레이 활성화 방법 알려드립니다.

배틀그라운드나 리그오브레전드 같은 멀티플레이 게임을 더욱 재미있게 플레이하려면 친구들과 디스코드로 보이스 채팅을 하면 됩니다. 하지만 디스코드 음성 채널에 여러 명이 참여했을 때에는 누가 말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어려운데요. 이런 상황을 대비하여 디스코드 오버레이 기능을 활성화하면 누가 말하는 중인지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모든 설정을 완료했는데 게임 화면에 디스코드 오버레이가 보이지 않는다면 해당 게임을 디스코드에서 지원하지 않아서 그럴 수 있어요.

 

반응형

 

디스코드 오버레이 활성화 첫 단계

우선 디스코드를 실행하기 전에 설정해 주셔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될 수 있게 설정하는 것인데요. 만약 인터넷 브라우저로 디스코드를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은 오버레이 기능을 사용할 수 없으니까 프로그램으로 설치해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디스코드를 설치하시면 바탕화면에 바로가기가 생성되는데 바로가기 위에서 마우스 우클릭하고 속성을 선택합니다.

디스코드 바로가기 파일에 속성 창이 열렸습니다. 이제 상단 탭에서 바로가기를 선택하고 하단에 고급 버튼을 클릭하세요.

고급 속성 창이 열리면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설정을 체크해주시면 되는데요. 바탕화면에 디스코드 바로가기를 실행하면 항상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될 수 있도록 설정하는 것이니까 오버레이 화면을 사용하시려면 이 설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디스코드 오버레이 활성화 마지막 단계

디스코드에서 일반 보이스 채팅을 사용하는 것은 관리자 권한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오버레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관리자 권한이 필요해요. 그래서 첫 번째 단계에서 바로가기 파일을 실행할 때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될 수 있는 설정을 해주셨습니다. 이제 디스코드를 실행하고 설정을 해보겠습니다. 왼쪽 하단에서 톱니바퀴 버튼을 클릭하고 디스코드 설정 화면으로 이동하세요.

디스코드 설정 화면이 열리면 왼쪽 메뉴에서 앱 설정 항목을 살펴봅니다. 첫 번째로 오버레이 설정이 필요하고 두 번째로 게임 활동 설정이 필요해요. 순서대로 설명해드릴게요.

오버레이 설정 화면에서는 가장 중요한 것이 '게임 내에서 오버레이 활성화하기' 설정에 스위치 버튼이 위와 같이 오른쪽으로 이동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래야 게임 화면에서 디스코드 오버레이 화면이 보여지게 됩니다. 아래 아바타 크기나 이름 표시하기 설정 같은 세부 설정은 사용자 입맛에 맞게 변경하는 것이니까 제가 따로 설명하지는 않을게요.

게임 활동 화면에서는 게임이 실행되어 있다면 대부분 자동으로 게임이 감지되어 상단에 나오게 될거예요. 하지만 게임을 감지하지 못했다면 위와 같이 감지된 게임이 없다고 나오는데요. 그럴 때에는 바로 아래 직접 추가하는 링크를 클릭해서 게임을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감지된 게임이나 추가된 게임에서 오른쪽을 보시면 모니터 아이콘이 있는데 '오버레이: 켬'으로 설정해주시면 게임 화면에 디스코드 오버레이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디스코드 관련 포스팅 확인하기

 

'Windows/디스코드' 카테고리의 글 목록

IT 관련 정보와 모바일 앱, 모바일 게임 정보를 작성하는 블로그입니다.

pjsproject.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