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 글자 수 세기 클릭 두 번으로 확인하는 방법

어제는 문서 작성 프로그램인 한글 글자 수 세기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오늘은 같은 문서 작성 프로그램인 워드 글자 수 세기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이나 성인분들은 한글이나 워드 중 한 개의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계실 거예요. 이제는 인터넷 사이트가 아닌 문서 작성 프로그램에서 바로 글자 수를 확인해보세요. 제 컴퓨터에 설치된 오피스 2019 워드 프로그램으로 설명해드리니 참고하고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워드 글자 수 세기

대부분의 사람들이 문서를 작성하는 프로그램에 글자 수 세기 기능이 있는지 모르고 인터넷 사이트에서 확인하고 계셔서 찾는 분들이 많은 사람인 글자 수 세기 사이트와 워드 글자 수 세기를 비교하며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사람인 글자 수 세기 사이트에 접속하고 애국가 4절까지 입력한 다음에 글자 수를 확인하였습니다. 공백 포함 301자 공백 제외 221자로 나오네요. 그럼 워드에서도 똑같이 입력하면 결과가 같게 나오겠죠? 궁금하니까 바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워드에서 사람인 글자 수 세기 사이트에 입력했던 내용과 똑같이 입력하고 글자 수를 확인해보았습니다. 공백 포함 283자 공백 제외 221로 나오네요. 사이트와 비교하면 공백 제외 글자 수는 똑같고 공백 포함 글자 수는 약간 차이가 보입니다. 보통 워드나 한글에서는 엔터키를 공백으로 포함하지 않는데 사이트에서는 엔터키를 공백으로 포함시켜서 차이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그럼 워드 글자 수 세기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19 버전으로 캡처가 되었으니 참고해 주세요. 워드를 실행하고 내용을 작성하신 다음에 상단에 검토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바로 아래 기능을 제공하는 버튼이 선택한 메뉴에 맞게 바뀌게 되는데요. 왼쪽에서 단어 개수를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은 창이 열리면서 워드 글자 수 세기가 가능합니다. 보통 자기소개서 같은 경우 글자 수는 공백이 포함된 글자 수로 작성한다고 하니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