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코드 이름 바꾸기 어플&프로그램 모두 알려드려요.

던전 레이드나 길드 친목을 위해서 필수로 사용하는 디스코드는 모바일 어플과 컴퓨터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궁금해하시는 디스코드 이름 바꾸기는 설명해드리려면 어플과 프로그램 레이아웃이 달라서 설명을 따로 해드려야 하는데요. 아래 내용을 보시고 여러분들이 따라 하시기에 편할 것 같은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디스코드 이름 바꾸기 모바일 어플

다른 모바일 어플과 컴퓨터 프로그램을 동시에 설명하는 포스팅에서는 프로그램을 먼저 작성하고 이어서 어플로 넘어갔는데 오늘은 어플을 먼저 설명하고 이어서 프로그램으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디스코드 어플을 실행하시고 화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스와이프 하면 위와 같이 숨어있던 화면이 나오고 아래에는 탭이 보이게 됩니다. 하단에 보이는 프로필 탭을 선택하고 디스코드 이름 바꾸기 화면으로 찾아갈게요.

사용자 설정 화면이 열렸습니다. 포스팅 주제가 이름 바꾸기라서 제 디스코드 이름은 가리지 않았어요. 예전에 디스코드 화면 공유 포스팅을 작성하려고 가입하면서 이름은 대충 입력했는데 이해라오라는 이름을 삼해라오로 변경해보려고 합니다. 화면에 보이는 메뉴에서 내 계정을 선택하세요.

내 계정 화면까지 잘 따라오셨습니다. 캡처 화면에 보이는 계정은 포스팅을 위해서 급하게 가입했기 때문에 인증하지 않아서 경고가 보이지만 여러분들은 사용하고 계시는 계정이니까 제 화면과 다르게 보일 수 있습니다. 디스코드 이름 바꾸기는 이제 계정 수정 버튼을 터치하면 바로 확인할 수 있어요.

계정 수정 화면에서는 사용자명에 바꾸려는 이름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변경하려는 이름을 입력하고 비밀번호까지 입력하셨으면 오른쪽 하단에 보이는 버튼을 터치해서 저장할 수 있어요.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으면 저장되지 않으니까 만약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는다면 먼저 비밀번호 찾기를 해보셔야 합니다.

 

 

 

디스코드 이름 바꾸기 컴퓨터 프로그램

디스코드 모바일 어플 설명을 해드렸으니까 이제 컴퓨터 프로그램 설명으로 넘어가겠습니다. 설치된 디스코드를 실행하세요.

디스코드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화면 왼쪽 하단에 위와 같은 프로필 정보와 마이크, 소리, 설정 버튼이 보이실 거예요. 디스코드 이름 바꾸기는 톱니바퀴 버튼을 터치해서 설정 화면으로 이동하셔야 합니다.

내 계정 화면으로 넘어오시면 상단에 바로 위와 같은 내용이 보이는데요. 저는 현재 사용자명이 소문자로 입력되어 있어서 대문자로 변경해보려고 합니다. 오른쪽에 보이는 수정 버튼을 클릭할게요.

사용자명, 이메일을 수정할 수 있게 화면이 확장되었습니다. 사용자명에 입력된 현재 디스코드 이름을 삭제하고 새롭게 변경하고 싶은 이름으로 입력하세요. 그리고 현재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셔야 저장할 수 있습니다. 디스코드 이름 바꾸기는 날짜 제한이 없어서 수시로 변경할 수 있으니 기분에 따라서 원하는 이름으로 변경하시면 될 것 같아요. 모바일 어플과 컴퓨터 프로그램 설명을 모두 작성해보니까 방법은 프로그램이 더 쉬운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이 보시고 편한 방법으로 따라서 진행해보세요.

 

디스코드 관련 포스팅 확인하기

 

'Windows/디스코드' 카테고리의 글 목록

IT 관련 정보와 모바일 앱, 모바일 게임 정보를 작성하는 블로그입니다.

pjsproject.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