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로이드캠(DroidCam) 다운로드 스마트폰 웹캠 이거면 됩니다.

화상채팅이나 화상회의로 웹캠이 필요하신가요? 웹캠을 구매하지 않아도 스마트폰과 드로이드캠(DroidCam)만 있으면 충분합니다. 드로이드캠(DroidCam) 다운로드를 어떻게 하는지 확인해보고 스마트폰을 웹캠처럼 사용해보세요. 연결 방법은 iVCam 프로그램보다 어렵다는 느낌이 있지만 그렇다고 너무 어렵지는 않습니다.



드로이드캠(DroidCam) 다운로드

사이트는 네이버, 구글 두 곳에서 찾을 수 있더라고요. 다음에서는 검색 결과에서 드로이드캠(DroidCam) 공식 사이트를 찾을 수 없었습니다.

검색어는 구글, 네이버 공통적으로 DroidCam을 입력하면 되고 구글에서는 검색 결과 두 번째, 네이버에서는 사이트 영역에서 Dev47Apps 링크를 찾아 클릭하면 됩니다.

드로이드캠(DroidCam) 공식 사이트로 접속을 하셨나요? 이제 사용하고 계시는 운영체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저는 윈도우를 사용하고 있으니까 윈도우 버튼을 클릭할게요.

페이지가 이동되고 6.3.3 버전 다운로드 버튼이 나왔습니다. DroidCam Client 버튼을 클릭하시면 바로 설치 파일을 받을 수 있어요. 

드로이드캠(DroidCam) 설치 과정에서는 설명이 필요한 부분은 없었는데 굳이 설명이 필요한 부분을 찾아보면 위 화면입니다. 연결하실 스마트폰이 안드로이드면 두 번째 애플 체크는 해제하세요.



드로이드캠(DroidCam) 연결하기

PC에 드로이드캠(DroidCam) 프로그램 설치를 완료하셨으면 이제 연결하려는 스마트폰에도 드로이드캠(DroidCam) 앱 설치를 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연결을 진행하세요.

스마트폰에 설치된 드로이드캠(DroidCam) 앱을 실행하면 와이파이가 연결된 상태에서는 IP 주소와 포트 번호가 나옵니다. iVCam은 USB로 스마트폰을 PC와 연결할 수 있었지만 드로이드캠(DroidCam)은 와이파이 연결과 USB 연결을 지원하고 있으니 IP 주소와 포트 번호가 보이는 것이죠.

이제 PC에 설치된 드로이드캠(DroidCam)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연결 방식을 선택하는 화면이 열렸는데 USB로 연결하실 분들은 상단 두 번째 버튼을 클릭하세요. 와이파이로 연결하실 분들은 스마트폰에서 보여주었던 IP 주소를 입력하고 Start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정상적으로 연결이 완료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화질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면서 포스팅 마무리할게요. 화면 왼쪽 하단에 Stop 버튼을 클릭해서 영상 연결을 해제합니다. 그리고 왼쪽 상단 DroidCam를 클릭해서 메뉴를 열고 HD Mode를 선택하면 4:3 (480p, 720p), 16:9 (720p) 이렇게 변경할 수 있어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