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PDF 합치기 방법 그냥 바로 되는데?

어제는 알PDF 프로그램으로 다른 문서 파일이나 이미지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 오늘은 알PDF 합치기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두 개 이상의 PDF 파일을 한 개의 파일로 만드는 게 너무 쉽게 진행돼서 약간 허무하다는 생각을 하실지도 모르겠네요.



알PDF 합치기

준비물은 당연하게도 알PDF 프로그램과 합치려는 PDF 파일만 있으면 됩니다. 어떻게 진행할 수 있는지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설명 시작할게요.

알PDF 프로그램을 실행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 거예요. 클릭할 수 있는 버튼은 이미지에 표시된 두 개의 버튼이 있는데 같은 버튼이니까 아무것이나 클릭합니다.

알PDF 합치기 작업을 진행할 수 있는 화면이 열리면 파일 추가 버튼을 클릭해서 합치려는 PDF 파일을 선택하세요. 그러면 목록에 파일이 추가됩니다. 저는 테스트를 위해서 병합 문서 1 파일과 병합 문서 2 파일에 내용을 파일 이름과 똑같이 입력했으니 합치기가 완료되면 한 개의 파일에 두 개의 내용이 들어있겠죠?

알PDF 합치기 작업이 완료되면 저장 위치로 이동해서 파일을 확인합니다. 저는 병합됨 PDF 파일로 저장되어 있더라고요. 파일을 열어서 내용을 확인해보니 두 개의 파일에 작성했던 내용 그대로 한 개의 파일에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짧은 내용이라서 아무런 문제 없는 결과물이 나왔지만 내용이 긴 파일을 합쳤을 때 어떠한 결과로 나올지 궁금하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