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 mp4 변환 다음팟인코더&샤나인코더 설명서

mov 영상 파일을 재생하려면 코덱을 따로 설치해야 하기 때문에 아무 기기에서나 재생 가능한 mp4 영상으로 변환하는 방법을 찾고 계시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오늘은 다음팟인코더와 샤나인코더에서 mov mp4 변환 작업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mov mp4 변환 다음팟인코더

2018년 서비스 종료가 되었지만 아직까지 많은 분들이 찾아서 사용하고 계시는 다음팟인코더로 mov mp4 변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다음팟인코더 설치를 원하시는 분들은 위에 포스팅 링크를 클릭하시면 첨부 파일로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다음팟인코더를 실행하시고 변환 작업이 필요한 mov 영상을 불러오거나 끌어다 놓기로 추가합니다. 그러면 아래 인코딩 옵션에서 파일형식을 선택하실 수 있어요. 저는 mov 파일을 추가하니까 바로 mp4 형식으로 선택되었는데 만약 다른 형식으로 나오는 분들은 변경해주세요. 화면 크기나 영상 화질은 따로 변경하실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이제 오른쪽 하단 인코딩 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작업이 진행됩니다.



mov mp4 변환 샤나인코더

다음팟인코더는 서비스 종료된 프로그램이라서 괜찮은 성능과 프리웨어로 제공되는 샤나인코더를 사용하는 분들도 많아요. 아직까지 꾸준하게 업데이트가 진행되고 있으니까 아무래도 결과물에 문제가 발생될 확률이 낮겠죠.



샤나인코더 설치하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위에 포스팅 링크를 클릭하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스팅을 작성할 때 샤나인코더 버전과 현재 받을 수 있는 버전을 비교해보니 업데이트가 많이 진행되었더라고요.

샤나인코더를 실행하신 다음에 파일 추가를 클릭하거나 끌어다 놓기로 변환하려는 mov 영상 파일을 추가합니다. 그리고 위에 캡처 이미지를 보시면 출력이 avi 형식으로 설정되어 있네요. 빠른 설정을 클릭해서 mp4 형식으로 바꿔볼게요.

빠른 설정 화면에서는 파일 형식을 클릭해서 mp4 형식으로 변경합니다. 그리고 간단하게 설명을 해드리자면 프레임 레이트 변경을 해제하고 영상 사이즈 변경을 체크 해제하세요. 물론 더 전문적인 설정 방법도 있겠지만 프레임이나 사이즈 변경 해제만 해주셔도 괜찮습니다. 이제 설정 적용을 클릭해서 빠른 설정 화면을 닫고 인코딩 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작업이 진행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