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중복값 제거 방법 너무 쉬운데요?

어제 포스팅에서는 엑셀 중복값을 어떻게 찾을 수 있는지 설명했습니다. 오늘은 검색된 중복값을 어떻게 제거하는지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아래 내용을 다 보고 나면 너무 간단해서 시간이 지나도 잊어버리지 않고 바로 기억하실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버튼 클릭 몇 번이면 끝나거든요.

 

 

엑셀 중복값 제거 방법

중복값을 제거를 진행하기 전 과정으로 중복값 찾기를 해보는 것은 여러분들의 선택입니다. 하지만 중요한 데이터가 적혀있는 문서라면 어떤 내용이 제거되는지 미리 체크해보는 것이 좋겠죠. 만약 엑셀 중복값 찾기를 어떻게 하는지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확인하세요.

 

엑셀 중복값 찾기 방법 이렇게나 쉽다고?

 

저는 포스팅 작성하려고 간단하게 커피 종류를 적어놓았는데 중복값 찾기를 해놓은 상태라서 붉은색으로 표시되고 있습니다. 그 부분 참고하시고 내용을 읽어주세요.

먼저 위에 캡처 이미지를 보시면 B 열에 2행과 12행에 중복된 값이 있다고 표시되고 있습니다. 중복값 제거를 진행하려는 열 선택을 해주시고 상단 메뉴에 데이터를 클릭하세요. 그러면 아래 기능 버튼이 변경되는데 중복된 항목 제거 버튼을 선택합니다.

저는 B 열만 선택하고 중복값 제거를 클릭했으니 창 화면에 세로 막대형 B라고 나오는데 만약 여러 개의 열 선택을 하셨으면 목록에 여러 개의 열이 나올 거예요.

엑셀 중복값 제거를 완료하고 살펴보니 2행과 12행에 적혀있던 아메리카노가 12행은 사라지고 2행만 남아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위와 같이 C열에 새로운 값을 입력해서 B열, C열 모두 선택하고 중복값 제거를 진행하게 되면 2행에는 아메리카노 2잔 12행에는 아메리카노 3잔으로 중복값이 아니게 돼버리니까 12행은 제거되지 않게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