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IC JPG 변환 전용 프로그램에서 작업하기

애플 전용 이미지 파일 확장자인 HEIC는 윈도우나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열어보려면 변환 작업이 필요합니다. 물론 뷰어나 확장자 앱 설치같은 방법도 있고 아이폰 카메라 설정에서 확장자를 JPG로 저장할 수 있게 변경하는 방법도 있지만 이미 HEIC 파일로 저장된 이미지를 앞으로 편하게 확인하려면 변환 작업이 유일한 방법이라고 생각해요.

 

반응형

 

HEIC JPG 변환 프로그램 다운로드

많은 사람들이 HEIC 파일에 불편함을 느끼면서 변환 프로그램을 사용하게 되었는데 그 중 가장 인기있는 프로그램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프로그램 이름은 iMazing (아이메이징)으로 맥, 윈도우, 앱스토어,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저는 윈도우 운영체제 버전으로 설명을 해드릴게요.

구글에 접속해서 프로그램 이름 iMazing을 검색합니다. 한글로 아이메이징을 검색하면 사이트는 찾을 수 있지만 HEIC 변환 프로그램을 받는 것은 조금 복잡합니다. 그러니 될 수 있으면 영어로 검색해주세요. 이제 검색된 사이트를 보시면 접속할 수 있는 링크가 나오는데 세부 페이지로 접속할 수 있는 링크도 있습니다. 그 곳에 iMazing HEIC Converter 링크를 클릭해서 HEIC 변환 전용프로그램 페이지로 접속하세요.

지금 접속해서 보고 계시는 페이지는 iMazing 설명이 작성된 페이지라서 바로 설치 파일 다운로드는 불가능합니다.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서 HEIC JPG 변환 프로그램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세요.

iMazing HEIC Converter 프로그램 다운로드 방법은 4가지를 제공하는데요. 맥, 윈도우, 앱스토어,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이렇게 제공됩니다. 저는 윈도우 설치 파일로 받아서 사용할 것이니까 PC용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할게요. 여러분들은 사용하고 싶은 버전에 맞게 버튼을 클릭하세요.

 

 

HEIC JPG 변환 프로그램 사용하기

다운로드가 완료된 설치 파일을 실행해서 프로그램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 과정은 설명이 필요하지 않을 정도로 간단해서 생략할게요.

설치가 완료된 iMazing HEIC Converter 프로그램이 실행되었습니다. HEIC 파일을 불러오는 방법은 드래그 앤 드롭 방식을 사용하거나 왼쪽 상단 File 클릭 후 Open Files를 클릭해서 파일을 선택하세요.

HEIC 파일 불러오기가 완료되고 화면 하단을 보시면 포맷 변경(JPG, PNG), EXIF 정보 저장 설정, 이미지 퀄리티 설정이 있습니다. 저는 퀄리티가 95로 설정되어 있었는데 100으로 변경해주세요. 그리고 오른쪽 Convert 버튼을 클릭하고 저장 폴더를 선택하시면 HEIC JPG 변환 작업이 진행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