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APK 설치를 도와주는 앱 XAPK Installer 사용 방법

플레이하고 싶은 모바일 게임을 인터넷에 검색해서 APK 파일로 받았는데 확인해보니 XAPK 파일이라서 설치할 수 없는 상황 의외로 많은 분들이 경험하셨을 거예요. 제 블로그에 APKPure 앱으로 설치하는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이 있는데 이번에 XAPK 파일 설치를 도와주는 모바일 앱을 발견하여 여러분들께 소개하려고 합니다.

 

 

XAPK Installer 다운로드

구글 플레이에 등록된 XAPK Installer 앱을 찾아보니 다양한 앱이 보였습니다. 그 중에 제가 소개하려는 앱과 이름도 같고 아이콘도 같은 앱이 보여서 설치했는데 같은 앱이 아니더라고요. 혹시나 먼저 구글 플레이에서 검색하고 설치하는 분들이 계실 것 같아 먼저 알려드립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인터넷 브라우저 앱을 실행하고 구글에 접속하세요. 그리고 XAPK Installer 검색을 해주면 검색 결과에 여러 사이트가 나오는데 스크롤하면서 위와 같은 사이트를 찾아서 접속하면 됩니다. 아마 버전 업데이트가 진행되면 위와 같이 2.2.2 버전으로 나오지 않겠죠? 그 부분 참고하시고 사이트 주소를 살펴보면 찾으시는 게 쉬울 거예요.

XAPK Installer 사이트에 접속하셨으면 스크롤하면서 위와 같이 다운로드 버튼을 찾아 터치합니다. 바로 다운로드가 진행되면 좋았겠지만 다음 페이지로 이동되니까 기다려주세요.

다음 페이지로 넘어오고 역시 스크롤 하면서 다운로드 버튼을 찾아야 합니다. XAPK Installer 2.2.2 버전 버튼이 보이네요. 터치하면 이제 설치할 수 있는 APK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된 파일을 실행해서 설치해주세요.

 

 

XAPK Installer 사용하기

설치가 완료된 XAPK Installer 앱으로 XAPK 파일을 설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XAPK Installer 앱을 실행하니까 바로 스마트폰에 보관하고 있는 APK 파일과 XAPK 파일이 나오네요. 만약 SDCard에 파일을 받으셨다면 오른쪽 상단에 점이 3개 찍혀있는 버튼을 터치해서 스캔을 해주시면 됩니다. APK 파일이나 XAPK 파일을 설치하려면 INSTALL 버튼을 터치하세요.

그러면 XAPK 파일은 압축 해제를 시작하고 모든 작업이 완료되면 앱 설치하는 화면으로 넘어가네요. 다음 과정부터는 우리가 APK 파일을 설치할 때 많이 보았던 과정이니까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이렇게 쉽게 XAPK 파일을 설치할 수 있는 앱을 이제야 발견하게 되었네요. 구글 플레이에 등록된 XAPK Installer 앱 댓글을 보면 광고가 많이 나온다고 하는데 오늘 알려드린 앱은 광고가 한 번도 나오지 않았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