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파일 합치기 이렇게 간단하게 되는거야?

업무를 보면서 얼마나 많은 엑셀 파일 합치기 작업이 필요한지 모르겠지만 의외로 많은 분들이 방법을 궁금하게 생각하고 계시더라고요. 그래서 간단하게 엑셀 파일 두 개를 만들어서 합치는 방법을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생각하셨던 것보다 쉽게 진행되니까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바로 따라 해 보세요.

 

 

엑셀 파일 합치기

저는 두 개의 파일을 만들고 각각의 파일에 두 개의 시트를 생성해서 간단한 표를 넣어놓았습니다. 사실 시트에 어떤 내용이 작성되어 있는지는 엑셀 파일 합치기에 중요한 부분은 아니니까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위에 캡처 이미지를 보시면 첫 번째 파일에 두 개의 시트 두 번째 파일에 두 개의 시트가 있습니다. 저는 두 번째 파일에 모든 시트를 첫 번째 파일에 합치려고 하는데요.

먼저 이동하려는 파일에 시트를 선택해야 합니다. 모든 시트를 이동할 것이라서 Ctrl 키를 누르고 모든 시트를 선택했어요. 그리고 아무 시트에서나 마우스 우클릭을 하고 이동/복사를 클릭합니다.

이동/복사 창이 열렸으면 먼저 대상 통합 문서를 클릭해서 파일을 선택하셔야 하는데요. 저는 두 번째 파일 내용을 첫 번째 파일로 합쳐야 하니까 대상 통합 문서를 첫 번째 파일로 변경했습니다. 그리고 다음 시트의 앞에 내용에서는 이동될 시트의 위치를 선택해주세요. 참고로 첫 번째 파일로 모든 시트가 이동되면 두 번째 파일에는 시트가 남아있지 않게 되니까 복사본 만들기를 체크하면 두 번째 파일에 시트가 유지되면서 첫 번째 파일에 시트가 이동됩니다.

엑셀 파일 합치기 작업이 완료되면 위에 캡처 이미지와 같이 두 번째 파일에 생성된 시트가 첫 번째 파일로 이동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거예요. 이렇게 엑셀 파일 합치기를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