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블록스 바로가기 크롬, 웨일 알려드릴게요.

로블록스에 가입하고 마음에 드는 게임을 찾아 플레이했는데 나중에 다시 실행하려면 바탕화면에 생성된 로블록스 플레이어로 실행해서는 게임을 선택하는 페이지가 열려 찾아가는 것이 매우 귀찮습니다. 그럴 때 로블록스 바로가기를 생성하면 편한데요. 어떻게 하면 되는지 크롬, 웨일 브라우저로 설명해드릴게요.

 

 

로블록스 바로가기 웨일

먼저 알려드릴 브라우저는 네이버에서 크로미움 기반으로 제작한 웨일 브라우저입니다. 유튜브나 트위치 같은 동영상 사이트에서 PIP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주 편리하더라고요.

웨일 브라우저에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지 않으신 분들도 로블록스 바로가기 생성은 문제없으니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방법은 먼저 바탕화면에 로블록스 플레이어를 실행해서 사이트를 열어주시고 빠르게 접속하고 싶은 게임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웨일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에 점 3개 찍혀있는 버튼을 클릭해서 메뉴를 열어주세요.

메뉴에서 아래쪽에 기타를 찾아 마우스 포인터를 가져다 놓으면 세부 메뉴가 열릴 거예요. 그곳에 바로가기 만들기가 있습니다.

바로가기 만들기를 클릭하면 상단에 위와 같은 창이 열리는데 웹앱으로 설치는 체크하지 않고 바로가기 이름을 수정하거나 기본 이름 그대로 두고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면 끝!

바탕 화면에는 위와 같이 게임 페이지로 바로 접속할 수 있는 바로가기가 생성됩니다.

 

 

로블록스 바로가기 크롬

웨일 브라우저에서 로블록스 바로가기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렸으니 이제는 구글에서 제작한 크롬 브라우저에서 로블록스 바로가기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마찬가지로 바탕화면에 로블록스 플레이어를 실행해서 사이트를 열어주시고 빠르게 접속하고 싶은 게임 페이지를 찾아 이동합니다. 그리고 크롬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 점 3개 찍혀있는 버튼을 클릭해서 메뉴를 열어주세요.

메뉴에서 도구 더보기를 찾아 마우스 포인터를 가져다 놓으면 세부 메뉴가 열리는데요. 그곳에 바로가기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브라우저 상단에 바로가기 만들기 창이 열리고 생성되는 바로가기 이름을 변경해주세요. 웨일 브라우저는 기본으로 게임 이름이 입력되어 있었는데 크롬 브라우저는 게임 이름이 입력되지 않으니까 사용자가 직접 변경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아래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저는 이름을 변경하지 않고 만들어서 바탕화면에 위와 같이 로블록스 바로가기가 생성되었습니다. 실행해보면 바로가기를 생성했던 게임 페이지로 빠르게 접속할 수 있어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