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력 계산기 어떤 것이 정확한지 알려드릴게요.

부모님 세대까지는 생일을 음력으로 계산했지만 우리는 양력으로 계산해서 내 음력 생일이 언제인지 대부분 모르실 거예요. 평소에는 궁금하지 않았으니 찾아보려는 생각도 없었지만 대표적으로 사주를 볼 때 음력 생일로 알려줘야 해서 계산하는 방법은 알고 있으면 좋겠죠. 그런데 인터넷에 나오는 여러 개의 음력 계산기 결과는 모두 같을까요? 어떤 것으로 계산하는 것이 좋을까요?

 

인터넷에는 정말 많은 음력 계산기를 찾을 수 있는데 저는 네이버에서 검색하고 나오는 몇 개의 사이트로 설명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몇 개의 사이트로만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는지 이유는 결과를 확인하시면 이해할 수 있을 거예요.

 

 

음력 계산기

가장 먼저 네이버에서 음력 계산이라고 검색했을 때 네이버 자체적으로 지원하는 계산기가 보이실 거예요. 그 계산기를 사용하는 방법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용자는 먼저 태어난 양력 날짜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오른쪽에 변환 결과를 양력→음력으로 바꿔주세요. 그러면 여러분들이 해주셔야 하는 것은 모두 끝났어요. 이제 오른쪽 변환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에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역시 네이버에서 음력 계산을 검색했을 때 나오는 사이트 검색 결과입니다. 상단에 나오는 경우도 있는데 하단에 나오는 경우도 있더라고요. 

천문우주 지식정보 사이트에 음력 계산기 페이지로 접속했습니다. 이 곳은 더 간단하군요. 무조건 양력을 음력으로 변환하는 페이지라서 양력 생일을 입력하면 됩니다. 그리고 검색하기 버튼을 클릭하니 아래에 결과가 나오는군요. 네이버에서 계산한 음력 생일과 결과는 똑같게 나왔네요.

다음은 superkts.com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계산기 페이지인데 처음에 페이지 화면을 확인하지 않고 무작정 날짜를 입력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음력을 양력으로 변환하는 페이지로 접속되기 때문에 아래에 양력을 음력으로 변환하기를 클릭해서 페이지를 변경해주세요. 그리고 날짜를 입력한 다음 오른쪽 변환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위에 이미지로는 보이지 않는데 결과를 확인하면 네이버에서 검색했던 음력 날짜와 같아요.

마지막으로 일상에 도움이 되는 계산기 사이트에 음력 계산기 페이지로 접속하였습니다. 이 곳에서는 기본으로 양력이 선택되어 있고 생일은 입력하는 방식이 아닌 클릭해서 선택해야 하네요. 그리고 계산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다른 사이트와 비교해서 음력 간지 정보나 그 외 정보는 나오지 않고 간단하게 생일 날짜만 나옵니다. 모든 사이트에 결과를 확인했을 때 음력 계산기 결과가 다른 곳은 한 곳도 없었습니다. 계산하는 방법도 모든 사이트가 간단했기 때문에 어떤 곳으로 접속하시거나 어렵지 않으실 거예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