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챠 프로필 잠금 가능한지 확인하기

왓챠는 넷플릭스, 티빙, 웨이브 같은 스트리밍 서비스로 이용권을 구매해야 시청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도 여러 개 생성할 수 있어서 이용권 구매 금액을 분담하는 파티원이나 가족끼리 공유하는 경우 내 프로필에 다른 사람이 접속하지 못하게 설정하는 방법이 없을까 생각하실 수 있어요.

 

왓챠 프로필 잠금

넷플릭스, 티빙에서 현재 제공하고 있는 프로필 잠금 설정은 아쉽게도 웨이브에서는 제공하지 않고 있죠. 그렇다면 왓챠는 어떨까요? 사이트에 접속해서 로그인을 해놓고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이트 우측 상단 프로필 이름을 클릭하시면 아래로 메뉴가 열려요. 이제 프로필 편집을 선택해볼게요. 넷플릭스는 설정으로 이동해서 프로필 잠금을 설정할 수 있었지만 티빙은 프로필 편집 화면에서 가능했습니다.

프로필 편집 페이지를 보시면 키즈 프로필을 제외한 현재 생성된 프로필이 나오는데 이미지 중앙에는 연필 모양의 버튼이 있습니다. 프로필 잠금을 설정하고 싶은 프로필을 클릭하겠습니다.

프로필 수정 화면으로 넘어오니 이름과 이미지 변경하는 설정 외에는 다른 것은 보이지 않는군요. 그렇다면 넷플릭스처럼 설정 화면으로 이동하면 보이지 않을까 생각해서 바로 이동하였습니다.

왓챠 계정 설정 페이지로 넘어와서 살펴보니 화질 설정, 계정 정보 변경 항목 외에는 프로필 관련 내용은 전혀 찾아볼 수 없네요. 여기까지가 왓챠 사이트에서 프로필 잠금 기능이 있는지 찾아볼 수 있는 방법이었는데요. 아쉽게도 왓챠 프로필 잠금은 웨이브와 마찬가지로 제공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