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가로 세로 바꾸기 이렇게 쉽다구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엑셀 프로그램에서 업무나 과제 등 작업을 많이 하고 계시는데요. 가로로 작성했던 내용을 세로로 변경하고 싶은데 다시 작성하려니 귀찮고 편한 방법은 없을까 생각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네. 됩니다. 아주 간단하게 엑셀 가로 세로 바꾸기 할 수 있어요.

제가 평소에 이렇게 바꾸는 작업을 해본 경험이 없어서 기능이 있는지도 몰랐는데 이번에 확인해보니 진짜 쉽더라고요. 두 가지 방법이 있던데 저는 편한 방법으로 알려드릴게요.

 

 

엑셀 가로 세로 바꾸기

바꾸려는 내용이 정말 짧아서 새로 작성하는 것이 더 빠르다면 그렇게 하면 됩니다. 하지만 이미 새로 작성하기에는 너무 많은 내용이 적혀있어서 엑셀 프로그램 자체 기능이 필요하다면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엑셀에 가로로 작업된 내용입니다. 변환 작업이 필요한 영역을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선택한 다음 키보드에 Ctrl + C 키를 눌러 복사를 해주세요.

그 다음 세로로 변환될 내용 시작 부분 셀을 선택하고 키보드 Ctrl + V 키를 눌러주면 위에 이미지와 같이 붙여넣기가 될거예요. 그리고 오른쪽 하단을 보시면 붙여넣기 옵션 버튼이 생성되는데 클릭해서 붙여넣기 항목에 바꾸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그러면 위에 이미지와 같이 가로로 붙여넣기가 되었던 작업 내용이 세로로 변경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거예요. 이렇게 엑셀 가로 세로 바꾸기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정말 간단하죠?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