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xc00d5212 오류는 해결 방법이 있습니다.

동영상 파일과 오디오 파일을 재생하려는데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지원되지 않는 형식으로 인코딩되었다는 코덱 문제인데요. 오류 코드는 0xc00d5212 이렇게 나오는데 해결 방법이 없을까 찾아보고 계시는 분들 있을거예요. 윈도우 운영체제에 관련된 문제는 대부분 마이크로소프트 커뮤니티 사이트를 통해서 질문과 답변을 받을 수 있는데 0xc00d5212 오류 해결 방법이 올라와 있어서 알려드릴게요.

제가 확인했던 답변 내용은 2018년에 등록된 것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해결되었다고 합니다. 여러분들도 깔끔하게 0xc00d5212 오류를 해결해보세요.

 

 

0xc00d5212 오류 해결

따로 동영상 플레이어나 음악 플레이어를 설치해서 사용하지 않고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기본으로 제공되는 재생 프로그램으로 사용하고 있다면 0xc00d5212 오류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오디오 파일 재생 오류(0xc00d5212)

WMA와 MP3 파일을 재생하려고 하는데 지원하지 않는 형식이라며 0xc00d5212 오류가 발생합니다. 그런데 이 컴퓨터는 꾸준히 코덱을 업데이트 했었고 하루 전까지만 해도 음악 파일을 잘 재생되었습

answers.microsoft.com

우선 마이크로소프트 커뮤니티에 등록된 0xc00d5212 오류 해결 방법 질문을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 링크입니다. 제 포스팅에 따로 캡쳐된 이미지를 올리겠지만 찾아가서 해결 방법을 확인하고 싶은 분들은 클릭해보세요.

다른 PC에서는 아무런 문제 없이 재생이 되는 파일이 맞다면 현재 0xc00d5212 오류가 발생되는 PC에서는 시스템 손상이나 프로그램 충돌이 문제일 수 있다는 답변인데요. 해결 방법은 두 가지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는 시스템 손상 검사를 해보는 것이고 두 번째는 클린 부팅을 시도해서 0xc00d5212 오류가 발생되는지 확인하는 방법이라고 하네요.

 

 

0xc00d5212 오류 해결 시스템 검사

첫 번째로 알려드릴 방법은 시스템 검사입니다. 명령어를 입력하는 것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어렵지 않으실거예요.

시스템 손상을 검사하는 방법은 작업 표시줄 왼쪽에 돋보기나 검색하는 공간에서 명령을 입력하면 위에 캡쳐 이미지와 같은 검색 결과가 나올거예요. 오른쪽에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합니다.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가 열렸으면 명령어를 입력해서 시스템 검사를 해주셔야 하는데요.

 

명령어는 sfc /scannow입니다.

 

시스템 검사는 시간이 조금 걸릴거예요. 기다려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시스템 검사가 완료되었다면 또 다시 아래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명령어는 Dism /online /cleanup-image /restorehealth 입니다.

 

조금 길게 입력해야 하네요. 띄어쓰기를 주의하셔야 합니다. 검사가 완료되었으면 PC 재부팅을 해주시고 다시 동영상 파일이나 음악 파일을 실행하여 0xc00d5212 오류가 발생하는지 확인하세요.

 

 

0xc00d5212 오류 해결 클린 부팅

위에 첫 번째 방법으로 0xc00d5212 오류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두 번째 방법으로 진행을 해보세요.

작업 표시줄 왼쪽 돋보기나 검색하는 공간에서 msconfig 입력을 해주세요. 시스템 구성 앱이 검색되었으면 키보드에 엔터키를 누르거나 마우스로 클릭해서 실행하세요.

시스템 구성 창이 열렸습니다. 먼저 상단 탭에서 서비스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모든 Microsoft 서비스 숨기기를 체크하고 모두 사용 안 함을 클릭하면 된다고 하네요.

다음으로 상단 탭에서 시작프로그램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작업 관리자 열기 링크를 클릭하면 작업 관리자 화면이 열리게 됩니다.

마지막 단계입니다. 시작프로그램에 보이는 모든 프로그램을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해야 하는데요.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오른쪽 하단 사용 안 함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모두 바꾸셨으면 PC 재부팅을 해주시고 동영상 파일이나 음악 파일을 실행해서 0xc00d5212 오류가 발생되는지 확인하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