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dit(레딧)에서 보내는 이메일 차단하기

티스토리에 포스팅하려고 가입했던 Reddit(레딧)에서 하루 1~2개의 메일이 오고 있습니다. 아마 제가 검색해봤던 내용을 바탕으로 추천하고 싶은 글을 읽어볼 수 있게 알려주는 것 같은데 저는 지금까지 왔던 메일을 한 번도 열어보지 않고 바로 삭제를 해버렸거든요. 제 성격으로는 이메일이 오거나 말거나 그냥 무시해버리는데 문제는 가입할 때 Gmail(지메일)로 입력해서 스마트폰에 계속 알림이 떠있다는 것이죠.

저는 Gmail(지메일)로 Reddit(레딧) 메일을 받고 있으니 수신차단을 신청하는 내용으로 설명할까 했지만 다른 이메일로 입력하신 분들도 많으니까 차라리 Reddit(레딧) 사이트에서 이메일을 보내는 설정을 해제하는 방법으로 설명하면 어떻까 하는 것으로 방향을 잡았습니다.

 

 

Reddit(레딧) 이메일 차단 방법

어플이 아닌 사이트로 접속해서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저는 어플을 설치하지 않은 상태라서 설정이 있는지 확인하지 않았기에 평소 어플로 로그인을 하셨던 분들도 이번에는 Reddit(레딧) 사이트로 접속해서 설정을 해주세요.

Reddit(레딧) 사이트에 접속하고 로그인까지 해주세요. 그러면 사이트 오른쪽 상단에 여러분들의 닉네임이 나옵니다. 클릭해보면 아래로 메뉴가 열리게 되는데 User Settings를 클릭하고 설정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세요.

User Settings 페이지로 이동하신 다음에는 상단 탭에서 Notifications(알림)을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예전에는 Notifications(알림) 설정하는 내용 하단에 이메일 차단하는 설정이 있었지만 언제 바뀌었는지 Notifications(알림) 내용 상단에 Manage Email(이메일 알림) 설정으로 이동하는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원래 Reddit(레딧) 사이트에서는 모두 영어로 입력되어 있는데 브라우저에서 제공하는 번역기로 번역해놓으니 훨씬 보기가 편하네요. 제가 추천하는 설정은 제일 하단에 보이는 모든 전자 메일의 구독 취소 설정입니다. 만약 이 설정을 해놓았는데 계속 Reddit(레딧) 이메일이 온다면 위에 보이는 설정에 선택되어 있는 버튼을 모두 해제하시면 될 것 같아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