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에 내가 작성했던 모든 댓글 확인하는 방법

코로나 시대로 대부분의 시간을 집에서 보내다 보니 유튜브를 예전보다 더 많이 시청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다 보면 재미있게 본 영상에는 댓글을 남기곤 하는데요. 시간이 지나고 머릿속에는 내가 어떤 영상에 어떤 댓글을 남겼었는지 흐릿해지고 기억에 남아있지 않게 되지만 유튜브에서 메뉴를 찾아가 보면 지금까지 내가 작성했던 모든 댓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내가 어떤 댓글을 작성했었는지 확인해보고 창피하거나 내가 왜 이런 댓글을 남겼을까 싶은 것이 있다면 삭제까지 해보도록 할게요.

 

 

유튜브 예전 댓글 삭제 방법

모바일 유튜브 어플에서 댓글을 확인하는 방법이 있는지 따로 확인하지는 않았습니다. 제가 거의 모든 유튜브 시청을 사이트에서 하기 때문에 이번 설명도 사이트만 작성하려고 합니다.

유튜브 사이트로 접속하신 다음에 댓글을 확인하고 싶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주세요. 그리고 사이트 왼쪽 상단 메뉴 버튼을 클릭하시면 슬라이드 메뉴가 열리게 되는데 시청 기록을 찾아 클릭하면 됩니다.

따로 페이지가 이동되는 것은 아니고 오른쪽에서 슬라이드 메뉴가 열리네요. 그곳에 클릭할 수 있는 메뉴를 살펴보시면 댓글이 보이실 거예요. 댓글을 클릭하면 내가 작성했던 댓글을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이동된 내 유튜브 댓글 페이지를 보시면 여러분들이 작성했던 모든 댓글이 나오는데 저는 정리를 꽤 한 상태에서 캡처를 했기에 날짜가 2019년으로 보이는 것이니 어디에서 가져온 이미지가 아닌지 의심하지 않으시길 바랄게요. 이벤트 영상에 참여했던 댓글이 꽤 보이길래 모두 삭제를 해버렸습니다. 예전에는 삭제라는 글자가 적혀있는 메뉴가 따로 있었던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제는 댓글 오른쪽 상단에 X 버튼으로 바뀌었네요. 삭제하고 싶은 댓글이 있다면 X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댓글 삭제를 한 번에 쉽게 할 수 있다고 영상 제작자의 마음을 상하게 하는 매너 없는 댓글은 남기지 마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