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다운로드 폴더 변경해서 내가 원하는 위치로 파일 받기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면서 파일을 받는데 기본으로 설정된 C드라이브 다운로드 폴더가 아닌 다른 폴더로 변경하고 싶은 분들 계실 거예요. 크롬 브라우저를 포함하여 크로미움 기반으로 제작된 모든 브라우저는 다운로드 폴더 위치를 변경하는 방법이 동일한데요. 다만 설정 페이지에 쉽게 찾아갈 수 있는 탭이 있는지 없는지 차이만 있을 뿐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크롬, 웨일, 엣지 브라우저는 모두 같은 방법으로 변경할 수 있더라고요.

크롬, 웨일, 엣지 브라우저는 공통으로 화면 왼쪽에 다운로드 탭이 추가되어 있기 때문에 쉽게 다운로드 폴더를 변경하는 위치로 찾아갈 수 있습니다.

 

 

크롬 다운로드 폴더 변경

크로미움 기반이 아닌 다른 브라우저는 제가 사용하지 않아서 같은 방법으로 변경할 수 있는지 확인하지 못했어요. 그리고 크롬 브라우저를 대상으로 포스팅하는 이유는 다른 브라우저에서 변경하는 방법은 검색하는 사람들이 없는데 크롬 다운로드 폴더 변경하는 방법을 검색하는 사람들이 많았기 때문입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해서 오른쪽 상단 점 3개 찍혀있는 버튼을 클릭하고 메뉴를 열어줍니다. 크롬 다운로드 폴더 변경은 브라우저 설정을 변경하는 것이기 때문에 메뉴에서 설정을 클릭해야 합니다.

크롬 브라우저 설정 화면에서 왼쪽에 보이는 탭 하단에 고급을 클릭하거나 처음에 보이는 화면 페이지 하단에 고급을 클릭해주세요. 고급을 클릭해보면 보이지 않던 설정이 나오는데 다운로드 항목에 폴더를 변경할 수 있는 설정 버튼이 있습니다.

다운로드 항목에 변경 버튼을 클릭하면 폴더를 선택할 수 있는 창이 열리는데요. 이제 파일이 저장되기를 원하는 폴더를 선택해주시면 바로 변경 완료됩니다. 추가로 파일을 받을 때 바로 저장되지 않고 저장 위치를 물어보는 창이 열리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변경 버튼 아래 슬라이드 버튼을 클릭해서 활성화해주시면 다음 사용부터 파일을 받으려고 할 때 위치를 물어보는 창이 열립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