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읽기 목록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평소 크롬 브라우저를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언젠가부터 오른쪽 상단에 읽기 목록이라는 메뉴가 생겼더라고요. 어떤 기능을 제공하는 메뉴인지 앞으로 얼마나 활용하게 될 메뉴인지 모르겠지만 현재는 필요하지 않았기에 삭제하려고 하는데요. 저처럼 크롬 읽기 목록 삭제하는 방법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계시지 않을까 싶어서 포스팅합니다.

옛날에나 크롬 브라우저가 좋았지 요즘에는 더 좋은 브라우저가 많다는 의견이 작성된 커뮤니티 글을 읽었어요. 저는 성능이 좋은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아서 그런지 아니면 기가인터넷을 사용해서 그런지 큰 차이를 느끼지 못하겠더라고요.

 

 

크롬 읽기 목록 삭제

바로 크롬 브라우저에 읽기 목록 삭제하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정말 간단하게 진행되는 내용이라서 글자라도 길게 작성해야 하나 싶었지만 쓸 내용이 없네요.

크롬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에 읽기 목록 메뉴가 추가되어 있습니다. 내 크롬 브라우저는 읽기 목록 메뉴가 안 보이는데? 하는 분들도 계실 거예요. 확인해보니 새 탭 화면에서만 읽기 목록이 보이고 다른 사이트로 접속했을 때에는 보이지 않았습니다. 반대로 나는 다른 사이트에 접속해도 읽기 목록이 보이는데? 하는 분들도 계실 거예요. 이런 분들은 설정에서 북마크 바 표시 설정이 활성화되어 있어서 그런 것입니다.

크롬 읽기 목록 삭제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읽기 목록 메뉴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면 위에 캡처 이미지와 같은 메뉴가 열릴 거예요. 그곳에서 읽기 목록 표시 설정을 클릭해서 비활성화해주시면 됩니다. 아주 간단하죠? 다른 방법이 또 있을까 싶어서 설정을 열고 찾아보았는데 읽기 목록으로 검색해보니 없는 것 같더라고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