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바로 가기 만들기 진짜 쉽습니다.

평소 자주 접속하는 사이트가 있다면 매일 아침 컴퓨터를 부팅하고 바탕 화면에 바로 가기를 실행해서 빠르게 사이트로 접속하면 편하겠죠. 오늘 유튜브 사이트에 바로 접속하실 수 있게 바탕 화면에 유튜브 바로 가기를 만들어보려고 하는데요. 사용하고 계시는 인터넷 브라우저 종류는 다양하기 때문에 제가 모든 브라우저를 알려드리지 못하지만 크롬, 웨일 브라우저에서 생성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제가 위에서 알려드린 3종류 인터넷 브라우저는 크로미움 기반으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진행하는 과정이 매우 비슷합니다. 파이어폭스나 그 외 다른 엔진으로 제작된 브라우저는 지원하지 않거나 다른 방법으로 생성될 수 있으니 설명에 작성된 브라우저를 사용하지 않으신다면 참고만 해주세요.

 

 

유튜브 바로 가기 만들기

브라우저 설명 순서는 웨일, 크롬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혹시라도 설명에 어떤 브라우저인지 작성되어 있지 않았다면 이 순서로 진행된다는 것을 알고 계시면 보는데 어렵지 않을 거예요.

웨일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유튜브 사이트로 접속을 해주세요. 그다음 오른쪽 상단에 점 3개 찍혀있는 버튼을 클릭해서 메뉴를 열어주셔야 합니다.

메뉴가 열리면 다양한 기능과 설정이 보이는데 하단에 기타가 있을 거예요. 그곳에 세부 메뉴를 확인해야 하니까 마우스 포인터를 가져다 놓습니다. 그래서 세부 메뉴가 열리면 바로가기 만들기를 클릭하세요.

바로가기를 만드시겠습니까? 창이 열렸습니다. 사이트 이름과 아이콘은 자동으로 설정되어 있으니까 굳이 변경하실 필요는 없고 중간에 웹앱으로 설치라는 설정이 신경 쓰일 거예요. 웨일 브라우저에서 지원하는 별도의 앱 같은 기능인데 그냥 웨일 브라우저 화면에서 유튜브로 접속하실 분들은 체크하지 않고 만들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혹시 궁금하신 분들은 체크하고 바로가기를 생성해서 어떤 것이 더 좋은지 비교하면 좋겠네요.

다음으로 크롬 브라우저에서 유튜브 바로 가기를 만들어보겠습니다. 역시나 크롬 브라우저에서 유튜브로 접속하신 다음 오른쪽 상단 점 3개 찍혀있는 버튼을 클릭해서 메뉴를 열어주세요.

메뉴가 열렸으면 웨일 브라우저와 다르게 도구 더보기에 세부 메뉴를 확인해야 합니다. 도구 더보기 위에는 유튜브에서 열기가 있는데 제가 웨일 브라우저에서 지원하는 별도의 앱 기능이라고 말씀드린 것이 크로미움 기본 기능인 것 같습니다. 아무튼 도구 더보기 세부 메뉴에서 바로가기 만들기를 클릭하세요.

바로가기를 만드시겠습니까? 창이 열렸습니다. 역시 아이콘과 사이트 이름은 자동으로 설정되고 웨일 브라우저는 웹앱으로 설치 설정이 있던 위치에 창으로 열기라는으로 글씨가 바뀐 설정이 있네요. 확인해보니 결과는 웨일이나 크롬이나 같았습니다. 크롬 브라우저만 사용하는 분들도 창으로 열기를 선택했을 때 생성되는 바로가기와 체크하지 않고 생성되는 바로가기의 차이를 비교하면서 나에게 맞는 것으로 사용하세요.

바탕화면을 보시면 위와 같이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가 정상적으로 진행되었다는 결과물을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이제 다른 사이트도 빠르게 접속하고 싶다면 같은 방법으로 생성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