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파이 PC 버전 2가지 방법으로 설치하기

한국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한 스포티파이는 스마트폰 앱으로 많이 이용하고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윈도우, Mac 운영체제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공식 프로그램도 있는데요. 윈도우 운영체제에서는 2가지 방법으로 스포티파이 PC 버전을 설치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그 방법이 무엇인지 여러분들께 알려드릴까 합니다.

제 블로그에는 한국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하기 전 스포티파이 PC 버전을 설치하는 방법이 적혀있는 포스팅이 이미 있습니다. 하지만 그 포스팅에는 1가지 방법만 적혀있고 이번 포스팅에는 새로운 방법이 추가된 2가지 방법을 적어놓는 것이니까 더 참고하시기에 좋을 것 같아요.

 

 

스포티파이 PC 버전 설치 2가지 방법

먼저 알려드리는 방법은 많은 사람들이 모르는 방법인데요. 윈도우 10 운영체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앱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작업 표시줄이나 시작 화면에서 종이가방 모양이 그려진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실행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 검색을 클릭해서 spotify를 검색하세요. 검색 결과를 보면 67개 앱이 검색되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우리가 설치해야 하는 앱은 첫 번째 Spotify Music 앱입니다.

스포티파이 윈도우 앱으로 출시된 것을 설치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을 했습니다. 파란색 받기 버튼을 클릭하면 다운로드가 진행되고 이어서 설치까지 완료돼요.

설치가 완료되면 스토어 화면에서 바로 실행할 수 있지만 바탕 화면에 바로 가기가 생성되지 않고 시작 화면에 아이콘이 추가되지 않으니까 다음에 실행하실 때에는 시작 메뉴에 설치된 프로그램 목록에서 S 항목으로 이동하여 실행하시면 됩니다. 다음에 편하게 실행하시려면 마우스 우클릭을 하고 시작 화면에 고정이나 작업 표시줄에 고정을 설정해보세요.

스포티파이 PC 앱으로 실행하는 화면은 이렇게 나옵니다. 파일을 받아서 스포티파이를 설치하고 실행하는 화면과 거의 같았어요.

다음으로 설치 파일을 받아서 스포티파이 PC 버전을 사용하고 싶은 분들은 구글에 접속해서 스포티파이로 검색합니다. 그러면 검색 결과가 위에 이미지와 같이 나오는데 Windows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해서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스포티파이 Windows 다운로드 페이지로 접속하면 바로 다운로드 버튼이 보입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시면 설치 파일을 받을 수 있어요. 설치 과정이 데이터를 서버에서 받아오는 방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설치 파일은 1MB 크기도 안 되는 아주 가벼운 파일로 받아집니다.

설치 과정은 별 내용이 없습니다. 파일을 실행하면 따로 화면은 열리지 않고 데이터 다운로드와 설치가 진행된 다음 이렇게 스포티파이 PC 화면이 열리니까요. 스토어에서 설치했던 앱 화면과 완전하게 똑같이 로그인하기 버튼과 가입하기 링크가 보이고 뒤에 앨범 이미지도 똑같이 보입니다. 참고로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스포티파이 앱을 설치한 상태로 사이트에서 설치 파일을 받아서 실행하면 오류가 발생하면서 설치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반대로 파일로 스포티파이를 설치하고 이어서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스포티파이 앱을 설치하면 파일로 설치했던 스포티파이는 사라지고 앱으로 바뀌게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