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캠 다운로드하고 간단한 사용 방법 알아보기

보통 매크로 프로그램을 사용해보면 마우스 클릭만 지원하거나 키보드 동작만 지원하는 경우가 있죠. 오늘 사용해볼 워크캠이라는 프로그램은 키보드와 마우스 동작을 파일로 녹화해서 필요할 때 원하는 저장되어 있는 파일을 선택하여 재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여러 동작 녹화를 파일로 저장할 수 있다는 것은 워크캠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하는데 다른 비슷한 프로그램이 또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워크캠 다운로드와 사용 방법

저는 프로그램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할 때 검색 사이트는 구글로 선택하고 있습니다. 제가 확인을 해보니까 워크캠 다운로드 사이트로 접속할 수 있는 검색어가 두 가지 있었는데요. 그냥 워크캠으로 검색하는 방법과 워크캠 다운로드로 검색하는 방법인데 가장 편한 방법은 워크캠 다운로드로 검색하는 것입니다.

먼저 워크캠으로 검색했을 때 나오는 검색 결과입니다. 워크캠 사용 방법이 적혀있는 페이지로 접속할 수 있게 링크되어 있는 것인데요. 녹화하기나 재생하기나 아무 것으로 클릭하시면 됩니다.

다음은 워크캠 다운로드로 검색했을 때 나오는 검색 결과입니다. 워크캠 메인 페이지로 접속되기 때문에 바로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에 저는 이 검색어를 추천하고 있어요.

녹화하기나 재생하기 링크를 클릭해서 워크캠 공식 사이트로 접속하면 사용 방법이 적혀있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하지만 설치 파일은 찾을 수 없는데요. 스크롤 하셔서 페이지 하단에 참고 항목을 찾아 워크캠 소개 및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하여 페이지를 이동해야 합니다.

워크캠 소개 및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해서 이동되는 페이지와 구글에서 워크캠 다운로드를 검색해서 접속하는 페이지는 같습니다. 이제 라이센스 내용을 읽어보시고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 파일을 받으세요.

설치를 완료하면 바탕 화면에 워크캠 바로 가기가 생성됩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열리는데요. 버전에 따라서 프로그램 화면에 변화가 있을 수 있으니 나중에 제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녹화 시작과 종료는 단축키를 누르는 것을 추천합니다. 키보드에 F2키를 누르면 되는데요. 키보드와 마우스 동작까지 녹화되기 때문에 필요하지 않는 잡다한 동작은 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메뉴 버튼을 클릭하시면 녹화된 파일이 있는 폴더를 쉽게 열어볼 수 있고 녹화 파일 관리를 선택하면 이름을 변경하거나 제거도 가능합니다. 계속 파일이 쌓이면 어떤 동작을 녹화했는지 모르기 때문에 이름을 알아보기 쉽게 변경하는 것이 좋겠네요. 만약 키보드 동작이 녹화된 파일을 재생하려고 하신다면 타이핑이 필요한 프로그램을 열어주시고 키보드에 F7 키를 눌러서 재생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