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작업 표시줄에 날씨가 생겼다?! 없애는 방법

최근 윈도우 10 운영체제가 19043.1052 빌드로 업데이트되면서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거나 제거되었습니다.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변경되는 내용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지 않아서 확인하지 않는데 이번에는 관심이 없는 사람들도 모를 수 없는 기능이 추가되었죠. 그 기능은 바로 작업 표시줄 오른쪽에 표시되고 있는 날씨입니다. 정확하게는 뉴스 및 관심사라고 하네요.

오늘은 19043.1052 빌드 업데이트로 새롭게 추가된 작업 표시줄에 뉴스 및 관심사를 어떻게 비활성화할 수 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10 작업 표시줄 날씨 비활성화

야외 활동이 필요한 날에 날씨를 확인하는 것은 당연하겠지만 실내에서 업무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고 있는데 야외 날씨가 어떤지는 관심이 없다는 것이 사실입니다. 게다가 날씨 위로 마우스 포인터를 가져다 놓으면 꽤나 큰 화면이 열리면서 뉴스가 나오기 때문에 더 불편하게 느끼는 분들도 계실 거예요.

게다가 작업 표시줄에서 날씨가 보이는 영역이 꽤나 넓기 때문에 와이드 모니터를 사용하고 있지 않다면 바로 비활성화하는 방법을 검색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윈도우 10 작업 표시줄에 날씨를 비활성화하는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작업 표시줄 아무 위치에서나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면 메뉴가 열리는데요. 뉴스 및 관심사라는 것이 추가되어 있을 거예요.

뉴스 및 관심사 세부 메뉴에 끄기라는 설정을 선택하시면 작업 표시줄에 보이던 날씨 기능 자체가 사라지게 됩니다.

뉴스 및 관심사 세부 메뉴에 아이콘만 표시 설정으로 바꿔주시면 텍스트는 사라지고 현재 날씨가 아이콘으로만 표시됩니다.

날씨는 보고 싶지만 마우스 포인터를 가져다 놓을 때 큰 화면이 열리면서 뉴스가 보이는 것이 싫은 분들은 뉴스 및 관심사 세부 메뉴에 가리킨 항목 열기 설정을 체크 해제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