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드라이브 앱도 다크모드를 설정할 수 있다고?!

제 블로그에서 다양한 앱에 다크모드 설정하는 방법을 포스팅했는데요.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원드라이브 앱은 아직까지 포스팅하지 않았더라고요. 그래서 바로 오늘 원드라이브 앱에서 다크모드 설정하는 방법을 설명해드릴까 합니다. 긴 시간 실행하는 앱은 아니지만 배터리 효율이나 액정 번인 현상을 방지하는 차원에서는 설정이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해요.

윈도우 10 운영체제에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원드라이브를 사용하지 않으니까 어떻게 삭제할 수 있는지 찾아보는 분들이 많죠. 저도 처음에는 원드라이브를 바로 삭제했는데 이제는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는 앱이 되었네요.

 

반응형

 

원드라이브 앱 다크모드

제가 설명해드리는 원드라이브 앱은 윈도우에 설치되어 있는 버전이 아닌 스마트폰에 설치하는 앱이라는 것을 알아두고 아래 내용을 읽어주세요.

원드라이브 앱을 실행하시고 하단 탭에서 오른쪽에 있는 나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에 화면에 계정 관련된 메뉴로 바뀌게 되는데요. 알림 아래에 있는 설정 메뉴를 선택하세요.

설정 화면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화면 중간을 보시면 바로 찾을 수 있죠. 테마라는 것이 보일거예요. 현재 시스템 기본값으로 설정되어 있는데 제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설정을 다크모드로 사용하고 있지만 원드라이브 앱에서는 시스템 기본값이 적용되지 않는 것 같아요.

테마를 터치해서 변경할 수 있는 설정을 보니까 하얀색 배경인 밝게, 어두운 배경인 어둡게, 스마트폰 설정에 따라서 변경되는 시스템 기본값이 있습니다. 가운데 어둡게로 바꿔주시면 원드라이브 앱 다크모드 설정은 완료됩니다. 제가 처음에도 말씀드렸지만 원드라이브는 오랜 시간 실행하지 않는 앱인데요. 그래도 테마에 따라서 배터리 효율에도 약간 차이가 발생하고 액정 번인에서도 다크모드가 더 좋습니다.

 

원드라이브 다른 포스팅 확인하기

 

평범한 라이프

IT 관련 정보와 모바일 앱, 모바일 게임 정보를 작성하는 블로그입니다.

pjsproject.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