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cX 윈도우 시계 위젯 전용 프로그램 사용하기

제가 2달 전 윈도우에서 시계 위젯을 사용하는 방법으로 포스팅했었는데요. 그 프로그램은 다양한 위젯 종류가 있고 그중에 시계가 포함되어 있었다면 오늘 소개해드릴 ClocX 프로그램은 시계 위젯만 사용할 수 있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여러 가지 스킨을 제공하고 있다니까 궁금하시거나 평소 시계 위젯이 필요하셨던 분들은 아래 내용을 읽어보시고 바로 사용해보세요.

솔직하게 ClocX 프로그램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스킨 이미지를 확인해보면 퀄리티가 매우 만족스럽다고 생각할 수는 없겠더라고요. 

 

 

ClocX 윈도우 시계 위젯

네이버와 다음에서 ClocX 검색을 해보면 네이버에서는 공식 사이트가 바로 나오지 않는데 다음에서는 공식 사이트가 바로 나옵니다. 물론 스크롤해서 아래쪽으로 이동해야 보이지만요. 구글에서는 검색 결과 상단에서 찾을 수 있으니까 저는 구글에서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해요.

구글 검색 결과입니다. 2개 링크가 보이는데요. 첫 번째는 공식 사이트 메인 페이지로 접속되는 링크고 두 번째는 다운로드 페이지로 접속되는 링크니까 두 번째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다운로드 페이지로 접속하시면 ClocX 링크가 여러 개 보입니다. 우선 상단 32비트와 하단 64비트로 링크가 나뉘고 Mirror 링크는 다른 클라우드에 등록된 파일로 받을 수 있는 것이니까 그냥 굵은 글씨로 보이는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메인 링크가 구글 드라이버로 연결되어 있어서 위와 같은 구글 드라이브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되는데 버튼을 클릭하시면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다운로드가 불가능하다면 다시 ClocX 공식 사이트로 이동하시고 Mirror 링크 중에 평소 사용하시던 클라우드 링크를 클릭해서 받아주세요.

다운로드가 완료된 파일은 실행해서 ClocX 프로그램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바탕 화면에 바로 가기 아이콘과 위젯이 추가되어 있을 거예요.

바탕 화면에 추가된 ClocX 위젯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해주시면 메뉴가 열리는데 옵션을 선택하면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창이 열리게 됩니다. 외양 탭을 클릭하시면 다양한 스킨을 살펴볼 수 있어요. 이제 여러분들에 맞는 스킨과 설정을 해주시고 사용해보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