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G 용량 줄이기 프로그램 없이 간단하게 하는 방법

옛날에는 무조건 프로그램을 설치해야만 해결할 수 있었던 작업을 요즘에는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서 해결할 수 있는데요. 그중에 하나가 바로 JPG 용량 줄이기입니다. 어떻게 이런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지 모르겠지만 아무래도 보안에 관련되어 있거나 혹시 모를 민감한 이미지는 피하는 것이 좋겠죠?

JPG 크기는 변경하지 않고 어떻게 용량을 줄일 수 있는지 그 고급적인 내용은 제가 모르는 범위라서 설명해드리기 어렵지만 아주 간단하게 JPG 용량 줄이기를 진행하는 방법은 알려드릴 수 있어요.

 

 

JPG 용량 줄이기

사이트를 찾을 경우에는 검색 사이트는 구글로 선택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네이버와 다음도 검색어에 따라서 빠르게 사이트를 찾아볼 수 있지만 검색 결과에서 사이트 링크는 아래쪽에 위치하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검색 결과는 iLoveIMG로 입력하시거나 JPG 용량 줄이기로 입력하시면 되는데요. 검색 결과로 나오는 사이트 링크는 위치가 변경될 수 있으니 잘 확인하시고 눌러주시면 됩니다.

iLoveIMG 사이트로 접속을 해보시면 위와 같이 이미지 압축을 진행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올 거예요. 만약 이미지 크기 조절이나 이미지 잘라내기 등 다른 페이지로 접속하신 경우에는 상단 메뉴에서 변경해주세요. 그리고 여러 이미지 선택 버튼을 클릭하거나 이미지를 끌어다가 사이트 화면에 올려놓는 방법도 가능하고 구글 드라이브, 드롭박스에 저장되어 있는 이미지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JPG 이미지를 1장을 불러오기 하셨거나 여러장 불러오기 하셨거나 사이트에 추가되었다면 오른쪽 하단에 여러 이미지 압축 버튼으로 보이게 되는데요. 진행하기 전에 추가로 다른 이미지를 불러오는 것도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JPG 용량 줄이기 작업이 완료되면 페이지에 내용이 변경되는데요. 파일 용량이 얼마나 작아졌는지 바로 보여줘서 저는 그게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리고 작업이 완료된 JPG 파일은 자동으로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추가로 클라우드에 저장할 수 있는 버튼도 있고 이미지 크기 조절이나 잘라내기 등 다른 작업을 진행할 수 있는 버튼도 있으니까 필요하신 경우 클릭해보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