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전화 앱에서 단축번호 설정은 어디에 있을까요?

어제 T전화 앱 관련 포스팅을 했는데 예전에 아버지가 T전화 앱에서 단축번호를 어떻게 설정하는 것인지 한참을 찾으시던 기억이 나더라고요. 혹시나 아버지와 같은 상황에 답답하게 느끼고 계시는 분들이 있지 않을까 싶어서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아래 내용을 읽어보시고 앞으로는 어렵게 찾지 마세요.

단축번호 설정 방법 포스팅은 나이가 조금 있으신 분들이 찾아오실 것 같아서 말씀드리는데 스마트폰에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전화 앱이 아닌 T전화 앱을 실행해서 설정하셔야 합니다.

 

 

T전화 앱에서 단축번호 설정

캡처 이미지를 첨부하면서 설명을 작성하게 되는데 어두운 색상의 테마가 적용된 T전화 앱을 캡처했으니 여러분들이 사용하고 계시는 T전화 화면 색상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터치해야 하는 위치는 변경되지 않으니까 색깔은 무시하고 알려드리는 버튼만 터치하시면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을 거예요.

먼저 T전화 앱을 실행해주세요. 그다음은 하단 탭에서 오른쪽에 설정을 터치합니다. 화면에 보이는 내용이 바뀌었으면 스크롤하면서 통화 설정 항목에 음성통화 설정 메뉴를 찾아 터치하고 화면을 이동하세요.

음성통화 설정 화면으로 넘어오셨나요? 그러면 화면에 보이는 메뉴 중간에 단축번호 설정이 있을 거예요. 세부 설명을 읽어보시면 전화번호를 터치하는 T전화 앱 키패드에서 번호를 길게 눌러서 바로 전화를 걸 수 있는 기능이라고 합니다. 단축번호 설정을 터치하시고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 주세요.

이제 마지막 단계입니다. 단축번호를 설정할 수 있는 화면으로 넘어오셨어요. 0부터 99까지 단축 번호를 지정할 수 있는데 오른쪽에 보이는 등록 버튼을 터치하면 상대방 전화번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왼쪽에 보이는 숫자가 단축번호로 키패드에서 눌러야 하는 번호입니다. 진짜 어디에 있는지 찾지 못하고 계셨던 T전화 앱 단축번호는 이렇게 쉬운 위치에 있었어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