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인코더 워터마크 제거하는 방법은?

곰인코더에서 영상 파일을 인코딩했는데 파일 크기만 줄어들었을거라 생각했지만 재생해보니 워터마크가 추가되어 있어서 불만인 분들이 많을거예요. 왜 워터마크가 추가되어 있을까요? 그 이유는 무료 버전으로 설치해서 인코딩했기 때문입니다. 무료 버전은 5분 이하 영상 길이에서만 워터마크가 추가되지 않고 5분이 넘어가는 영상에는 워터마크가 추가되는데요.

곰인코더를 사용하면서 워터마크를 제거하는 방법은 무엇인지 바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이 많이 계실 것 같은데 사실 알고보면 결과는 뻔하지 않을까요?

 

 

곰인코더 워터마크 제거?

곰랩 사이트에 곰인코더 페이지로 이동해보면 자세한 방법을 알아볼 수 있지 않을까 싶어서 접속해보았습니다. 사이트로 찾아가는 방법은 다들 아시죠? 모르겠다는 분들은 제 블로그에 어제 포스팅된 곰인코더 다운로드 포스팅을 확인해주세요.

곰인코더 페이지로 접속해서 아래쪽으로 이동해보면 곰인코더 무료 버전과 정품의 차이라고 보여주는 내용이 있습니다. 마치 무료 버전은 정품이 아니라고 적혀있는 것 같아서 기분이 조금 그렇네요. 아무튼 내용을 살펴보면 인코딩되는 영상에 워터마크가 추가되지 않는다고 하는군요.

아쉽게도 곰인코더 워터마크는 무료 버전에서 제거가 불가능하고 결제해서 유료 버전으로 사용해야 워터마크 없이 인코딩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료 버전으로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에게는 다른 인코딩 프로그램을 추천하고 있는데 무료로 제공되고 워터마크 추가가 없는 샤나인코더를 사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샤나 인코더 다운로드 속도 빠른 인코딩 프로그램

 

샤나 인코더 다운로드 속도 빠른 인코딩 프로그램

요즘은 유튜브에 영상을 올리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면서 인코딩 영상을 많이 알아보고 계시는데요. 인코딩 프로그램 중에서 빠른 속도와 높은 압축률로 인기가 많은 샤나 인코더 다운로드

pjsproject.tistory.com

위에 포스팅 링크와 포스팅 박스가 제 블로그에 포스팅된 샤나인코더 다운로드 방법인데요. 곰인코더를 단순하게 기본으로 제공되는 설정으로 사용하셨던 분들에게는 샤나인코더를 설정하는데 조금 복잡하다고 느낄 수 있지만 워터마크는 추가되지 않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