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듀오 (Google Duo) PC에서 사용하는 방법

스마트폰을 구매하고 어떤 앱이 설치되어 있는지 살펴보면 구글 듀오 (Google Duo)라는 앱이 보입니다. 구글에서 제공하는 음성 & 영상 통화 앱인데요. 그렇다면 스마트폰이 아닌 PC에서는 사용할 수 없을까요? 많은 사람들이 궁금하게 생각하는 내용이라서 포스팅해봅니다.

따로 설치하는 프로그램은 없지만 구글 듀오 (Google Duo)는 PC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어떻게 해야 하는지 지금 바로 알려드릴게요.

 

 

구글 듀오 (Google Duo) PC에서 사용하기

제가 사용하는 스마트폰에서 구글 듀오 (Google Duo) 앱에 전화번호 인증까지 해놓은 상태라서 PC에서는 빠르게 전화 걸기가 가능했는데요. 상대방 스마트폰에도 구글 듀오 (Google Duo) 앱이 설치되어 있어야 연결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전화번호 인증을 하지 않으면 이전에 내가 전화를 걸었던 상대방이 나에게 전화를 걸었을 때 받는 기능만 제공된다고 하네요.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 인터넷 사이트로 접속해서 이용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검색을 잘해주셔야 하는데요. 네이버, 구글 사이트에서 Google Duo를 검색하시면 검색 결과 상단에 나옵니다. 아쉽게도 다음에서는 사이트가 나오지 않더라고요. 진짜 검색 결과 개선이 필요해 보입니다.

구글 듀오 (Google Duo) 사이트를 접속하면 영어로 내용이 적혀있는데 파란색 버튼에는 웹에서 듀오를 사용해보라고 적혀있습니다. 아무 브라우저에서나 구글 듀오 (Google Duo) 사이트로 접속해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크롬, 엣지, 파이어폭스, 오페라, 사파리 브라우저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까 여러분들이 어떤 브라우저로 접속했는지에 따라서 사용하지 못할 수 있다는 것은 참고하셔야 합니다.

구글 계정 로그인이 필요하네요. 저는 평소에 브라우저에서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놓은 상태였기 때문에 바로 보였는데 로그인되지 않은 경우라면 위와 같이 계정을 선택하는 화면으로 넘어가거나 로그인 화면이 나올 거예요.

구글 듀오 (Google Duo) 사이트에 로그인까지 해놓으면 스마트폰에 앱이 설치되어있는 사람들이 목록에 보이실 거예요. 저는 보안 차원에서 캡처 이미지에 포함시키지 않았는데 여러분들 화면에서는 스마트폰에 저장된 연락처 중에서 앱이 설치된 사람들이 나올 겁니다. 왼쪽 상단 통화 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창에서는 구글 듀오 (Google Duo) 앱으로 연락이 가능한 연락처를 입력하셔야 통화할 수 있어요.

그리고 화면에 보이는 목록에서 통화하고 싶은 사람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창이 열리는데 음성이나 영상 통화를 클릭하면 바로 연락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영상 통화는 PC에 캠이 설치되어 있어야 하니까 설치되지 않은 PC에서는 음성 통화를 선택해주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