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지도 앱에서 국민지원금(재난지원금) 사용처 확인 방법

코로나는 언제 종식될 것인지 벌써 5차 국민지원금(재난지원금) 신청이 9월 6일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신청하셨고 저도 신청해서 지역화폐 카드로 받게 되었는데요. 12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으니까 급하게 사용할 필요는 없지만 내 주변 어떤 가게에서 국민지원금(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는지 궁금하게 생각하는 분들이 계실 거예요.

네이버 지도 앱을 사용하면 바로 국민지원금(재난지원금) 사용처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하니까 어떻게 확인하면 되는지 알려드릴게요.

 

 

네이버 지도 국민지원금(재난지원금) 사용처 확인 방법

구글 플레이에서 지도를 검색하면 첫 번째로 나오는 앱이 바로 네이버 지도입니다. 그만큼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인데요. 저도 평소에 지도와 내비게이션을 사용하기 위해서 네이버 지도를 스마트폰에 설치했습니다.

네이버 지도 앱을 실행하시면 처음에는 지도 화면에 아무런 표시가 나오지 않습니다. 현재 사용자의 위치만 표시되고 있는데요. 상단에 검색하는 공간 아래를 보니까 국민지원금이라는 버튼이 추가되어 있더라고요.

국민지원금 버튼을 터치하면 자동으로 바로 입력해서 검색 결과에 나오는 것 같아요. 현재 내 위치에서 국민지원금(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는 가게 위치가 표시됩니다. 조금 더 자세하게 확인하기 위해서 화면 오른쪽에 있는 확대(+) 버튼을 터치해보세요.

지도 확대를 해보면 더 확실하게 어떤 가게에서 국민지원금(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도에서 위치를 이동하게되면 그 위치에 맞게 주변 사용처가 표시되니까 내가 이동해서 국민지원금(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는 가게를 미리 확인해볼 수 있어요. 외출은 자제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밖으로 나가야 하는 경우에는 마스크 착용 잘 하시고 이번에 받으신 5차 국민지원금(재난지원금) 사용처에서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