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맵 집 설정 방법과 변경하는 방법은?

지도와 내비게이션 어플로 카카오맵을 설치하신 분들은 다른 위치에서 집까지 빠른 경로를 확인하기 위한 집 설정을 해놓고 계실 거예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아직 집 설정을 하지 못하신 분들을 위한 설정 방법과 예전에 설정한 주소에서 이사를 한 경우 새롭게 집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같은 방법으로 회사 설정까지 할 수 있으니까 왜 집 설정하는 방법만 알려주고 회사 설정하는 방법은 알려주지 않는지 불만스럽게 생각하지 않으셨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카카오맵 집 설정

사실 첫 세팅으로 집 설정하는 방법은 너무나도 쉬운데요. 하지만 이제 막 카카오맵을 설치해서 세팅하는 분들이나 지금까지 카카오맵을 사용하면서도 신경 쓰지 않았던 분들은 모를 수 있죠. 

카카오맵을 실행하고 화면 아래쪽을 보시면 집을 등록해달라는 내용이 나옵니다. 진짜 이렇게 대놓고 집 설정이 가능한 버튼을 평소 카카오맵을 사용하면서도 모르고 있었다면 엄청나게 무신경한 사람입니다. 집 등록하기를 터치해서 계속 등록해보도록 합시다.

집 설정하는 방법은 3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재는 집 주소를 직접 입력하는 방법이고 두 번째는 현재 위치를 바로 등록하는 방법 그리고 마지막 세 번째는 지도에서 선택해서 등록하는 방법입니다.

 

 

 

 

 

카카오맵 집 설정 변경

위에서는 카카오맵에서 집 설정을 하지 않은 분들이 빠르게 집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 이번에는 이미 집 설정을 해놓고 사용하다가 이사를 가면서 새로운 집 설정이 필요한 분들께 변경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카카오맵 화면 왼쪽 상단에서 메뉴 버튼을 터치하면 슬라이드 메뉴가 열리게 됩니다. 그러면 상단에 마이페이지를 선택해서 화면을 바꿔주세요.

마이페이지 화면에서는 상단에 후기, 사진, 즐겨찾기, 제보 버튼 중에서 즐겨찾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아래 내용이 바뀌면 집&회사 탭을 선택하세요. 이제 카카오맵에 등록하신 집 설정 주소가 보입니다. 오른쪽 X 버튼을 터치해서 등록 해제하고 다시 등록하지 않거나 새로운 주소로 등록하면 됩니다.

 

카카오맵 다른 포스팅 확인하기

 

평범한 라이프

IT 관련 정보와 모바일 앱, 모바일 게임 정보를 작성하는 블로그입니다.

pjsproject.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