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 FACTORY 149 스킨 폰트 변경하는 방법

티스토리에 유로 스킨을 적용하겠다고 진짜 큰맘 먹고 구매한 JB FACTORY 149 스킨은 제가 찾지 못한 것일 수 있지만 따로 폰트를 변경하는 설명은 제공하지 않더라고요. 이후 버전에서는 편하게 변경할 수 있게 설정에 추가된 것 같은데 아쉽지만 제가 직접 찾아서 변경해보고 혹시나 저와 같이 궁금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지 않을까 싶어서 포스팅합니다.

이제는 많이 구매하지 않는 버전이라서 그런지 검색하는 분들이 많지 않은 것 같더라고요. 그래도 아직까지 잘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도 있을 거예요.

 

 

JB FACTORY 149 스킨 폰트 변경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고 스킨을 변경해본 경험이 있다면 기본적으로 제가 설명하는 내용은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렇게 어렵지 않고 미리 말씀드리면 폰트는 나눔 고딕으로 적용하는 내용입니다.

블로그 관리 페이지로 넘어가셔서 꾸미기 항목에 스킨 편집을 클릭합니다. 스킨을 적용하고 세부적인 기능을 추가하거나 변경할 때 스킨 편집으로 이동해서 작업을 하죠.

스킨 편집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을 보면 JB FACTORY 149 스킨이 적용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html 편집 버튼을 클릭해서 이제 본격적인 스킨 설정을 바꿔보도록 할게요.

html 편집을 클릭해서 바뀌는 내용을 보시면 HTML 편집과 CSS 편집 그리고 파일 업로드 탭이 있습니다. 폰트 변경은 CSS 탭을 클릭하는데 Ctrl + F 키를 눌러서 검색하는 화면을 열어주세요. 참고로 CSS 탭을 클릭하고 아래 내용에 마우스로 클릭을 해주셔야 위에 캡처 이미지와 같은 노란색 검색 화면이 열려요. 검색어는 Typography 이렇게 입력합니다.

검색된 Typography 위치로 이동되는데 제가 적용한 파일에서는 151줄로 넘어가네요. 제 기억에는 마지막 업데이트 버전을 적용했던 것 같은데 확실하지 않으니까 여러분들이 검색하신 결과 위치와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이제 폰트를 변경하면 되는데 Nanum Gothic (나눔 고딕) 폰트가 우선 적용될 수 있게 변경을 해주세요. 그리고 나눔 고딕 폰트를 사용할 수 없는 상태에서 다음 폰트로 적용될 수 있게 Gothic (고딕) 폰트를 두 번째로 바꿔주었습니다. 이렇게 기존에 입력되어 있던 폰트가 아닌 나눔 고딕과 고딕 폰트로 변경하는 것으로 JB FACTORY 149 폰트 변경은 완료됩니다. 적용 버튼을 클릭하고 확인해보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