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일 브라우저로 내 블로그 QR 코드 생성하기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는 크로미움 기반으로 제작되어 크롬 웹스토어도 이용할 수 있고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웨일 스토어도 이용할 수 있어서 꽤나 매력적인 브라우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크로미움 기반 브라우저 대부분이 사이트 QR 코드를 생성할 수 있는 기능이 업데이트가 되었는데 오늘 포스팅에서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로 제 티스토리 블로그 QR 코드를 생성해보려고 합니다.

방법은 동일하지만 혹시라도 다른 브라우저에서 QR 코드 생성하는 방법을 궁금하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지 않을까 생각하여 다음에는 크롬, 엣지 브라우저 QR 코드 생성하는 방법을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QR 코드 생성 방법

포스팅 제목에는 제 티스토리 블로그 QR 코드를 생성한다고 적어놓았지만 여러분들은 원하시는 사이트 QR 코드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먼저 QR 코드를 생성하고 싶은 사이트로 접속을 해주세요. 저는 제 티스토리 블로그 메인 페이지로 접속했어요. 그리고 상단에 사이트 주소가 적혀있는 공간을 보시면 즐겨찾기 버튼 외에는 아무런 것도 추가되어 있지 않죠. 주소가 적혀있는 곳을 터치해봅니다.

사이트 주소가 적혀있는 곳을 터치했더니 QR 코드 모양이 그려진 버튼이 나타났어요. 이렇게 숨겨져 있으니까 아마도 많은 분들은 모르고 사용하시지 않았을까 싶은데요. QR 코드 버튼을 터치해보겠습니다.

버튼을 클릭했더니 바로 현재 접속된 사이트 QR 코드가 생성되었어요. 스마트폰에서 QR 코드 검색하는 앱을 이용하거나 갤럭시 스마트폰이라면 카메라 앱에서 바로 스캔 가능합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에게 생성된 QR 코드를 공유하거나 프로필 이미지를 제작하는데 QR 코드를 추가하고 싶다면 하단에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서 이미지 파일로 저장도 가능해요.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로 생성된 QR 코드 이미지 파일은 사이트 주소가 파일 이름으로 적혀있기 때문에 따로 관리하지 않아도 알아보기 쉽다는 장점이 있더라고요. 이미지 크기도 크게 저장되어 있어서 편집하기에 괜찮았어요. 위에 첨부 이미지는 원본 그대로 올려놓은 것입니다. 여러분들도 원하는 사이트로 접속해서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로 QR 코드 생성해보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