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1 우회 설치 부팅 USB를 RUFUS에서 하는 방법

오늘 포스팅하는 내용을 최근에 발견하고 정말 많은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기존 윈도우 10 데이터를 유지하면서 설치할 수 있다면 도전해보고 싶은데 윈도우 11 우회 설치를 하려면 클린 설치가 필요한 것 같아서요. 아무튼 부팅 USB 제작으로 많이 찾으시는 RUFUS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우회 설치가 가능한 윈도우 11 부팅 USB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지금까지 RUFUS 프로그램은 3.14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없었지만 베타 버전을 거치고 최근 정식 3.16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윈도우 11 우회 설치 부팅 USB 만들기

레지스트리를 변경하는 윈도우 11 우회 설치 방법도 있는 것 같은데 아무래도 처음 시도해보는 사람들은 어렵다고 생각하실 것 같아요. 그래서 가장 간편하게 부팅 USB를 만드는 RUFUS 프로그램에서 우회 설치가 가능하게 만들어줍니다.

 

Rufus로 부팅 USB 드라이버 제작하는 방법

컴퓨터에 윈도우와 엑셀 같은 프로그램과 운영체제를 설치하고 싶은데 CD-ROM을 사용할 수 없는 환경이라면 미리 iso 파일을 받아놓고 Rufus 같은 프로그램으로 부팅 USB를 만들어 놓으면 CD보다 더

pjsproject.tistory.com

베타 버전이 아닌 정식 버전을 받으시면 되니까 위에 포스팅 박스를 클릭해서 어떻게 RUFUS 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위에 포스팅에서는 프로그램 다운로드 방법까지만 확인하시면 됩니다.

 

윈도우 11 iso 다운로드 최신 파일 받는 방법입니다.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윈도우 11 운영체제가 정식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아쉽게도 제가 사용하는 PC에서는 사양이 부족하여 설치가 불가능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출시되기를 기다리고 계

pjsproject.tistory.com

그리고 윈도우 11 iso 파일도 가지고 있어야 부팅 USB를 만들 수 있겠죠. 위에 포스팅 박스를 클릭해보면 윈도우 11 최신 iso 파일 다운로드 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된 RUFUS 프로그램을 실행하시고 PC에 USB를 장착합니다. 그리고 부트 선택 오른쪽에 선택 버튼을 클릭하고 윈도우 11 iso 파일을 불러와주세요. 이제 우회 설치가 가능한 설정으로 변경을 해야겠죠. 이미지 옵션을 클릭하시면 Extended Windows 11 Installation (no TPM/no Secure Boot/8GB- RAM) 설정이 이번 3.16 버전에 추가되었습니다. 이미지 옵션을 변경하고 시작 버튼을 클릭해서 USB 제작을 해주시면 완료됩니다. 이제 기존에 설치하던 방법대로 윈도우 11 설치를 해주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