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에서 "프로그램 오류로 인하여 요청한 사항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 오류 해결하는 방법

윈도우 11 운영체제를 클린 우회 설치하면서 기존에 사용하던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오늘 갑자기 포토샵에서 이미지 파일을 열어보려고 했더니 "프로그램 오류로 인하여 요청한 사항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라는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저는 한 가지 설정을 변경하는 것으로 아주 깔끔하게 오류를 해결할 수 있었는데요. 저와 같은 오류를 경험하고 계시는 분들께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포토샵 이미지 파일 열기 오류 해결

저는 한국어가 적용된 버전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만약 영어 버전으로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은 메뉴 위치를 확인하면서 따라서 설정을 변경하시면 될 것 같아요.

평소 포토샵을 실행하고 이미지 파일을 드래그 앤 드롭 방식으로 불러오는 방식을 사용하는데 위와 같이 "프로그램 오류로 인하여 요청한 사항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라는 오류가 발생하더라고요. 물론 파일 메뉴에서 열기를 클릭하고 이미지 파일 불러오기를 해봐도 같은 오류가 발생되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해결 방법이 있는데요.

포토샵 프로그램 상단 메뉴에서 편집을 클릭하면 세부 메뉴가 열리게 됩니다. 영어 버전은 Edit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맨 밑에 환경 설정으로 마우스 포인터를 가져다 놓으면 오른쪽으로 또 다른 세부 메뉴가 열리는데 가운데 성능을 클릭해주세요.

 

한국어 버전 [편집] → [환경 설정] → [성능]

영어 버전 [Edit] → [Preferences] → [Performance]

 

환경 설정 창이 열렸으면 바로 오른쪽에서 그래픽 프로세서 설정 항목을 살펴봅니다. 그래픽 프로세서 사용에 체크가 되어있는데 체크를 해제하시고 오른쪽 상단 확인 버튼을 클릭해서 환경 설정 창을 닫아주시면 포토샵 "프로그램 오류로 인하여 요청한 사항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 오류는 해결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