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PER 다운로드 작곡, 믹싱, 마스터링 프로그램

음악 관련된 공부를 하고 계시거나 취미로 나만의 음악을 만드는 것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커뮤니티 같은 곳에서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프로그램이죠. REAPER 프로그램으로 작곡, 믹싱, 마스터링 모두 가능하다고 하는데 어디에서 다운로드를 할 수 있는지 그 과정을 여러분들께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아쉬운 부분은 처음에 설치했을 때 무료로 사용은 가능하지만 60일 동안 체험판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프로그램에 적응하지도 않았는데 유료로 결제하지 마시고 60일 사용해보고 나에게 맞는지를 먼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REAPER 다운로드

인기가 있는 프로그램이라서 해외 유틸리티 사이트로 접속해서 검색하면 무조건 찾아서 다운로드까지 가능한데요. 저는 공식 사이트로 접속해서 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무래도 다운로드된 파일이 안전 문제가 있을 수 있고 안전하다 하더라도 최신 버전을 받지 못할 수 있다는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까요.

REAPER 공식 사이트로 접속하기 위해서는 구글에서 REAPER 검색을 해주세요. 그러면 위에 캡처 이미지와 같은 검색 결과가 나오는데 세부 링크로 Download 링크가 등록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Download 링크를 클릭해서 설치 파일을 받을 수 있는 페이지로 바로 접속해봅시다.

운영체제는 윈도우, 리눅스, macOS 모두 지원하고 있네요. 윈도우 운영체제는 초록색 버튼을 클릭하면 64비트 설치 파일을 받을 수 있고 버튼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32비트 설치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REAPER 설치 파일 다운로드가 완료되었다면 설치를 진행하세요. 설치 과정에서 포터블로 사용할 수 있는 설정도 제공하고 있으니 포터블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첫 번째 단계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윈도우 11 운영체제에서도 정상적으로 설치와 사용이 가능하네요. 그리고 처음 실행하시면 위와 같이 60일 체험판 내용이 적혀있는 창이 열리게 됩니다.

알림 창은 닫아주시고 이렇게 REAPER 프로그램 화면으로 여러분들의 작곡, 믹싱, 마스터링 모두 활용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나에게 맞는 프로그램인지 잘 확인하시고 마음에 들었다면 결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