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1 시스템 종료 후 자동 재부팅이 된다면 해결 방법은?

윈도우 10 운영체제를 사용할 때 발생하지 않았던 시스템 종료 후 자동 재부팅 문제가 윈도우 11 운영체제로 설치 후 발생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매일 시스템 종료를 하고 나면 자동 재부팅이 되는지 한참을 의자에 앉아서 확인하는 습관이 생겼는데요. 오늘 포스팅을 통해서 한 가지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는 다행히 오늘 포스팅하는 방법으로 윈도우 11 시스템 종료 후 자동 재부팅 문제를 해결했는데 모든 사람이 해결되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을 참고하시고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시스템 종료 후 자동 재부팅 문제

지금까지 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는데 윈도우 11 운영체제를 설치하고 문제가 발생하기 시작했다면 컴퓨터 본체 문제는 아닐 거예요. 그래서 윈도우 11 설정을 변경하는 것으로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작업 표시줄 시작 버튼 옆에 돋보기를 클릭하고 제어판을 입력하세요. 그리고 키보드 엔터키를 눌러서 제어판을 열어주시면 됩니다.

제어판이 열렸으면 오른쪽 상단 보기 기준을 큰 아이콘으로 변경하고 아래에서 전원 옵션을 찾아 클릭해주세요. 시스템 종료나 재부팅은 전원과 관련된 문제라서 전원 옵션 설정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전원 옵션 화면으로 넘어왔으면 왼쪽에 링크를 살펴보세요. 제어판 홈 링크 아래에 전원 단추 작동 설정 링크가 있습니다. 우리는 전원 단추 작동 설정 링크를 클릭하고 설정을 변경할 거예요.

전원 단추 정의 및 암호 보호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화면으로 넘어와서 종료 설정 항목에 빠른 시작 켜기 설정을 체크 해제해야 하는데 클릭할 수 없게 막혀있죠. 그래서 화면 상단에 현재 사용할 수 없는 설정 변경 링크를 클릭합니다.

이제 종료 설정 항목에 막혀있던 설정을 변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빠른 시작 켜기 설정을 체크 해제하시고 아래에 저장 버튼을 클릭해서 작업을 완료해주세요. 모든 분들이 해결된다고 말씀드릴 수 없겠지만 저는 오늘 알려드린 방법으로 윈도우 11 시스템 종료 후 자동 재부팅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