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1 설치 날짜 간단 명령어로 확인하기

꼭 필요한 정보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윈도우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모든 사람들이 내가 처음 윈도우를 설치한 날짜는 언제일까?라고 궁금하게 생각하지는 않을 테니까요. 하지만 어떠한 이유로 누군가에게 알려줘야 하거나 그냥 궁금하게 생각한다면 쉽게 명령어를 입력하는 것으로 확인해볼 수 있어요.

설치 날짜 확인 외에도 다양한 정보를 확인해볼 수 있으니까 심심할 때 한 번 확인해보시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윈도우 11 설치 날짜 확인

어떤 명령어를 입력해야 하는지는 우선 어떤 창을 실행해야 하는지부터 알려드린 후 내용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먼저 작업 표시줄에서 돋보기를 클릭해주세요.

돋보기를 클릭하고 검색하는 화면이 열리면 cmd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명령 프롬프트 앱이 검색되는데요.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지 않고 그냥 바로 실행하셔도 윈도우 11 설치 날짜 확인이 가능하니까 바로 키보드에 엔터키를 눌러서 실행해주세요.

명령 프롬프트 창이 열리면 바로 명령어를 입력하면 되는데 입력해야 하는 명령어가 바로 systeminfo 입니다. 그러면 잠깐 정보를 불러오는 시간이 있고 그 이후에 위와 같은 내용이 보이실 거예요. 윈도우 11 설치 날짜는 바로 원래 설치 날짜를 확인하시면 되는데요. 저는 10월 19일 오후 3시에 설치되었다고 나오네요. 그리고 오늘 부팅한 날짜도 나옵니다. 그 외에 여러 가지 정보가 아래쪽으로 계속 불러오기 되어 있으니까 스크롤을 내려보면서 확인해보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