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1 지뢰 찾기를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언제부터 사라졌는지 매번 찾아서 플레이했던 게임이 아니었기에 기억나지는 않지만 가끔은 생각날 때가 있습니다. 바로 지뢰 찾기라는 게임인데요. 이제는 윈도우를 설치하면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던 지뢰 찾기를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아쉽지만 여러분들이 직접 설치를 해주셔야 합니다.

예전 인터페이스 그대로 실행할 수 없게 되었지만 그래도 추억의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에 만족하고 싶다면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으로 선택해서 설치해보세요.

 

 

윈도우 11 지뢰 찾기 설치

따로 설치 파일을 구해서 게임을 설치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통해서 앱으로 설치하는 방법이니까 여러분들은 등록되어있는 지뢰 찾기 중에서 마음에 드는 것으로 설치만 해주시면 됩니다.

작업 표시줄에서 가방 모양의 이미지가 적용된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아이콘을 클릭하여 실행해주세요. 그리고 상단에 한글로 지뢰 찾기를 입력하고 검색해주시면 됩니다. 위와 같은 검색 결과가 나오는데 개인 개발자가 등록한 게임도 있고 Xbox 게임 스튜디오에서 등록한 게임도 있어요.

설치하고 싶은 게임을 선택하시면 다운로드할 수 있는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스크린샷을 살펴보면 게임 진행하는 방법은 동일한 것 같지만 예전 추억의 인터페이스는 아니라서 아쉽게 느껴지네요. 설치하는 방법은 오른쪽에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설치를 완료하신 게임은 작업 표시줄에서 시작 버튼을 클릭하고 모든 앱 목록을 살펴보시면 M 항목에 추가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저는 게임 이름이 한글로 지뢰 찾기로 등록되어 있었기에 ㅈ 항목에서 찾을 수 있지 않을까 싶었는데 M 항목에서 보이더라고요. 그리고 게임을 플레이했는데 마음에 들지 않았다면 삭제를 해야겠죠. 모든 앱 목록에서 지뢰 찾기 게임을 찾으시고 마우스 우클릭을 해주시면 메뉴에서 제거를 클릭할 수 있어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