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장 폰트와 글씨 크기 변경하는 방법

윈도우 운영체제를 사용하면서 메모장에 중요하거나 중요하지 않거나 내용을 입력했던 경험은 다들 있으실 거예요. 그런데 가장 기본적인 설정을 의외로 많은 분들이 모르고 계시더라고요. 오늘 포스팅에서 메모장에 폰트와 글씨 크기를 어떻게 변경하는지 알려드릴게요.

메모장은 윈도우 어떤 버전을 사용하고 계시거나 동일합니다. 가장 크게 달라지는 부분이 없는 기본 프로그램은 메모장이 아닐까 싶어요.

 

 

메모장 폰트와 글씨 크기 변경

고딕이나 굴림, 궁서체 같은 기본 폰트가 아닌 내가 사용하고 싶은 폰트가 있다면 여러분들이 직접 폰트를 설치하셔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메모장을 먼저 실행해주세요. 그리고 메모장 상단에서 포맷을 클릭하면 세부 메뉴가 열리는데요. 아래에 있는 글꼴을 클릭하면 됩니다.

글꼴 창이 열렸어요. 오늘 포스팅에서 알려드리는 메모장 폰트와 글씨 크기 변경해본 경험이 없는 분들은 처음 보는 화면이 아닐까 싶은데요. 현재 윈도우에 설치된 폰트를 글꼴 항목에서 선택할 수 있고 글씨 스타일이나 글씨 크기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메모장의 단점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있다면 텍스트 파일을 여러 개 만들어서 관리하고 있는데 한 개의 텍스트 파일에서 글꼴이나 글씨 크기를 변경했을 때 모든 텍스트 파일에 적용된다는 것입니다. 따로 관리할 수 있다면 더 좋지 않을까 싶어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