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메일 수신 차단 설정된 메일 주소 해제하는 방법

한국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메일 서비스는 네이버 메일이 아닐까 싶은데요. 업무용으로나 개인적으로 사용하면서 실수로 정상적인 메일 주소를 차단했다면 수동으로 해제를 해주셔야 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 어떻게 수신 차단을 해제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이상하게 상대방이 보낸 메일이 보여야 하는데 오래 기다려도 보이지 않는다면 수신 차단이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을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네이버 메일 수신 차단 해제

평소에 잘 찾아보지 않는 기능이 바로 네이버 메일 설정이겠죠. 보통은 내 메일함에 쌓여있는 메일 확인과 다 읽은 메일 삭제가 대부분의 사람들이 네이버 메일에서 하는 모든 것이 아닐까 싶은데요.

PC에서 인터넷 브라우저로 네이버 메일에 접속을 해주시고 왼쪽 하단을 확인하세요. 용량 옆으로 환경설정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이 위치에 환경설정이라는 버튼이 있다고 전혀 생각하지 못하신 분들도 있을 거예요.

환경설정을 클릭하면 위에 내용이 네이버 메일 설정 화면으로 바뀌게 될 거예요. 그러면 위에서 먼저 스팸 설정 링크를 클릭하고 다음으로 수신 허용/차단 탭을 클릭하세요.

수신 허용 목록과 수신 차단 목록이 나오는데 잘 확인하세요. 아래쪽이 수신 차단 목록입니다. 이제 여러분들이 지금까지 차단 설정한 메일 주소를 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해제하고 싶은 메일 주소를 찾아서 왼쪽에 체크를 해주고 바로 아래에 삭제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