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폭스 (Firefox)를 설치 파일이 없어도 설치할 수 있다고?

지금까지는 운영체제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브라우저 외에 사용하고 싶은 인터넷 브라우저가 있으면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해서 프로그램 설치를 해야만 사용할 수 있었는데요. 오늘 알려드리는 파이어폭스 (Firefox)는 설치 파일 없이 바로 설치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윈도우 10, 윈도우 11 운영체제에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이용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다른 버전을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은 해당되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파이어폭스 (Firefox) 스토어 설치

작업 표시줄을 보시면 가방 모양으로 보이는 아이콘이 있습니다. 그 아이콘이 바로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인데요. 만약 삭제하셨다면 시작 버튼을 클릭해서 찾을 수 있어요.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실행하신 다음 상단에서 영어로 Firefox를 입력하고 검색합니다. 윈도우 11 운영체제 스토어 화면에서는 검색 결과에서 바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버튼이 나오는데 윈도우 10 운영체제도 이렇게 나오는지 확인을 못했네요. 바로 다운로드 버튼이 나오면 클릭하시고 나오지 않으면 파이어폭스 (Firefox)를 클릭해서 앱 설명 화면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정상적으로 설치가 완료된 파이어폭스(Firefox)는 실행하면 위와 같이 나옵니다. 설치해서 사용하는 파이어폭스(Firefox)와 차이가 있는지는 모르겠네요.

그리고 설치가 완료되면 바탕 화면에 바로 가기가 생성되지 않으니 시작 버튼을 클릭하고 모든 앱 목록에서 F 항목에 파이어폭스 (Firefox)를 찾으시고 마우스 우클릭으로 시작 화면에 고정하거나 작업 표시줄에 고정할 수 있으니 다음 실행할 때에는 편하게 실행할 수 있어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