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브라우저 하드웨어 가속 해제하는 방법은?

다른 크로미움 기반 브라우저는 모두 하드웨어 가속 관련된 포스팅을 했는데 크롬 브라우저는 아직 포스팅이 없더라고요. 하드웨어 가속은 예전에는 사용자가 직접 활성화를 해야 했지만 이제는 브라우저를 설치하면 기본값으로 활성화되어 있는데요. 만약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면 해제를 해보세요.

최근에 웨일 브라우저 하드웨어 가속 포스팅을 했는데 오늘 크롬 브라우저를 살펴보니까 방법이 동일하네요. 메뉴 이름만 살짝 다르다는 차이만 있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 하드웨어 가속 해제

많은 분들이 브라우저에서 하드웨어 가속을 설정할 수 있는지도 모르고 만약 하드웨어 가속을 알고 있어도 활성화가 기본값이라는 것을 모르고 계실 거예요.

먼저 크롬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 점 3개 찍혀있는 버튼을 클릭하시면 메뉴가 열립니다. 메뉴에서 아래쪽에 보이는 설정을 클릭하시면 새 탭이 열리고 설정 화면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설정 화면이 열리면 왼쪽을 살펴봅니다. 시작 그룹 아래에 고급이라는 클릭할 수 있는 메뉴가 있는데 클릭해보면 숨어있던 여러 가지 메뉴가 나옵니다. 시스템을 클릭하세요.

시스템을 클릭하면 오른쪽 내용이 바뀌었을 거예요. 시스템 항목만 있어서 어렵게 찾지 않아도 되네요. 바로 하드웨어 가속 사용 설정이 활성화되어 있는 것이 보입니다. 오른쪽에 버튼을 클릭하면 동그라미가 왼쪽으로 이동되고 크롬 브라우저 하드웨어 가속은 해제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