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장 다크 모드가 드디어 추가되었습니다.

지금까지 메모장을 사용해오신 분들은 알고 계시겠죠. 메모장은 큰 변화 없이 오랜 시간 윈도우 기본 프로그램으로 제공이 되고 있었습니다. 달라진 부분이 있다면 윈도우 11 운영체제로 넘어오면서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통해서 설치가 가능하다는 부분이 아닐까 싶은데요. 드디어 메모장에 달라진 부분이 발생하였는데 바로 다크 모드 추가입니다.

이미 메모장에 다크 모드가 추가된다는 것을 Insider Preview를 사용하는 분들은 알고 계셨을 거예요. 최근 정식 업데이트로 윈도우 11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분들은 모두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메모장 다크 모드 적용

만약 오늘 설명을 보시고 메모장을 실행했는데 화면이 예전과 달라진 것이 없다면 윈도우 업데이트나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통해서 업데이트를 해주시면 될 거예요. 저는 윈도우 업데이트를 했는데 바뀐 것 같아요. 따로 스토어를 통해서 업데이트를 하지 않았거든요.

먼저 메모장을 실행해주세요. 그리고 오른쪽 상단을 보시면 지금까지 보이지 않았던 톱니바퀴가 추가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클릭합니다.

설정 화면이 새롭게 생겼네요. 이제 앱 테마를 클릭해보면 밝게, 어둡게, 시스템 설정 사용 이렇게 3가지 선택이 있는데 메모장 다크 모드를 사용하고 싶은 분들은 어둡게 설정으로 변경해주세요.

그리고 시스템 설정 사용은 위에 캡처 이미지와 같이 윈도우 모드를 다크 모드로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이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개인 설정에 모드 선택을 어떤 것으로 사용하고 있는지에 따라서 메모장 앱 테마도 따라서 변경됩니다. 그리고 앱 테마 외에 글꼴을 메모장 설정 화면에서 빠르게 변경할 수 있게 되었어요. 기존 방법으로 화면 상단 메뉴를 통해서 변경도 가능하지만 앞으로는 설정에서 변경하지 않을까 싶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